미샤,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 매출 140% 상승
미샤,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 매출 140% 상승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3.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특성 반영한 주력상품으로 경쟁력 강화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입점한 지 1년 만에 매출이 대폭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지난해 초 라자다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3개국에 동시 입점한 이후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다. 특히 고온다습한 현지 기후 특성을 반영해 산뜻하게 발리면서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뛰어난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소프트피니쉬 선밀크'와 무더위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5X' 등을 주력상품으로 내세운 점이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지난해 12.12 세일 캠페인 기간에는 라자다 필리핀에서 12시간 만에 뷰티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성하며 K-뷰티의 저력을 과시,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그 결과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140% 매출 성장을 이뤘다. 김유진 대표 취임 후 해외시장 및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확대 전략을 내세운 에이블씨엔씨가 기존에 탄탄히 자리잡은 일본과 중국 시장 외에 동남아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분석이다.

에이블씨엔씨는 동남아시아의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을 새로운 기회로 보고 아시아 시장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 중국 외 또 다른 해외 시장 및 온라인 사업 확장을 통해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새로운 활로를 찾겠다는 구상이다.

온라인 인구 6억명의 동남아시아는 평균 연령 30세의 젊은 인구층과 60% 이상의 높은 인터넷 보급률로 2025년까지 전자상거래 규모가 1,720억달러(205조원)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아지는 등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K팝과 한국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흥행하며 K뷰티에도 관심이 높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전략부문 신유정 상무는 “동남아시아는 중국,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잠재력이 큰 신흥시장으로 진출 이후 내부에서도 놀랄 만한 매출 기록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에는 라자다를 통해 인도네시아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며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2000년 국내에서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50개 국가, 오프라인 매장 3만 2천여개까지 확장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를 비롯해 어퓨, 스틸라, 부르주아, 셀라피, 라포티셀 등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