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화장품’ 중국 강타
‘H.O.T 화장품’ 중국 강타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2.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대중문화 열풍 타고 10대에 폭발적 인기몰이



5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도



지난해 여름 국내 화장품 시장에 10대 화장품 시장의 스타 마케팅 파워를 발휘한 한불화장품(주)(대표이사 임병철) ‘H.O.T 화장품’이 중국 대륙의 이른바 ‘한류(韓流)’ 열풍으로 대 중국 수출의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중국 북경 노동자 체육관에서 벌어진 H.O.T 콘서트는 지난해부터 조성되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 열풍 한류(韓流)의 절정을 보여 주었다.

지난해 국내 인기 가수들이 중국에 진출해 음반 발매, 방송·공연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몰아치기 시작한 한국 열풍은 H.O.T 공연을 계기로 더욱 거세지고 있다는 것이 현지 언론의 전언이다.



이러한 열풍은 ‘H.O.T 따라하기’로까지 이어져 화장품을 비롯한 H.O.T 관련 상품들의 판매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는 것.

한불화장품은 지난해 7월 10대 화장품 시장의 발전 가능성과 다양한 10대 시장의 마케팅 가치를 전망하고 10대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받고 있는 댄스 그룹 H.O.T와 공동으로 스타 마케팅에 의거한 H.O.T 화장품을 런칭했고 이후 스타 터치 로션, 스타 터치 팩트 등 기초와 색조 품목 등을 출시해 10대 시장의 볼륨 확대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또 이번 H.O.T 중국 공연에 맞춰 중국의 애순(愛順) 화장품과 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콘서트 행사장에서 H.O.T with Perfume, 스타 터치 팩트, 스타 터치 로션 등을 판매해 한류(韓流) 열풍의 덕을 톡톡히 본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