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옥 회장, CEO 홈페이지 개설
유상옥 회장, CEO 홈페이지 개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4.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철학·자화상 등 7개 섹션 구성



업계에선 보기 드물게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이 CEO 홈페이지(www.yusa- ngok.pe.kr)를 개설했다. 유상옥 회장의 개인 홈페이지 오픈은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가로서, 그리고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경영인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또한 한 개인으로서의 삶을 소개해 직원과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유상옥 개인 홈페이지는 ‘21세기를 바라보며’와 ‘경영이력’, ‘경영철학’, ‘자화상’, ‘바이오그라피’, ‘칼럼’, ‘Coreana’ 등 크게 7개 코너로 구성돼 있다.

‘21세기를 바라보며’ 코너에는 코리아나의 제2의 창업 선언과 2008년 매출액 1조원 규모의 World Best Class진입, 초우량 모범 기업 지향 등 원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경영이력’ 코너에는 주요 학력 및 이력, 수상 기록 등의 내용이 수록돼 있고 ‘경영철학’ 코너에는 유 회장의 경영철학과 주요 학력촵이력촵수상 기록 등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자화상’ 코너에는 수소명덕개물성무(守素明德開物成務)’란 제목아래 ‘본분을 지키고, 덕을 밝히며, 물품(경제)을 개발하여 직무를 성취하라’는 내용의 인생 교훈이 담겨 있다.

‘바이오그라피’에는 유상옥 회장의 출생과 가족 이야기, 동아제약 입사 및 코리아나 창업, 학이시습지 정신 등이 수필식으로 서술되어 있으며 ‘칼럼’ 코너에는 인간 개발 경영자 연구회의 1천회 조찬 모임회를 기념한 강연 내용이 실려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