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장학·문화사업 지원
로제, 장학·문화사업 지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6.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벽지 어린이 돕기 앞장 … 산학협력도 강화

국민정서 함양을 위한 문화사업에 적극적으로 후원해 온 로제화장품(주)(대표이사 장호균·www.roses.co.kr)이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스포츠, 연극, 연주회 등 문화단체에 꾸준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이어 장학사업에도 남다른 애정을 펼치고 있다.



전문 미용인 양성기관인 정화고등기술학교와 대전 보건전문대학 화장품 과학과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92년부터 김은수 회장이 한국 보이스카웃 연맹 부총재로 있으면서 인연을 맺은 산간 벽지의 가정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매년 1천만원씩의 장학금을 한국보이스카웃연맹에 기탁해 왔다.



남달리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 관심을 가져온 로제화장품은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검도, 실업탁구 외에 극단 ‘가교’와 ‘쏠리스트 앙상블’등 연극과 연주회 등에도 매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로제화장품은 장학사업과 문화사업 외에도 종합연구소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해 화장품학과의 화장품 제조 실습 과목이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과 대학간의 산학협동체제를 수립,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로제화장품은 이러한 장학사업을 통해 전문 미용인 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들 학교와 함께 앞으로 화장품 관련 세미나 개최, 인턴 릴레이션쉽, 각종 미용이벤트 지도 등을 협의, 진행할 계획도 갖고 있어 산학협동 체제의 완성된 표본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