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 대상 클린 숍 활동
전문점 대상 클린 숍 활동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5.0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4·5월 고객의 달 맞아 소비자 밀착 서비스

LG화장품사업부(부사장 김광녕·www.lgscosmetics.co.kr)는 지난 4월과 이번 5월 고객의 달을 맞아 보다 소비자와 밀착된 서비스 활동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전문점 지원책을 전개하고 있다.



LG화장품사업부가 전개하고 있는 이러한 활동은 소비자들과 최접점에 있는 전문점들을 대상으로 전 사원이 영업 현장 활동을 직접 펼쳐나감으로써 LG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좀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 전문점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개되고 있는데 먼저 ▲ 전문점 내 판매가 부진한 재고상품에 대한 반품과 동시에 회전율이 높은 제품으로 교체함으로써 LG화장품의 판매 활성화를 증대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 더불어 환경 개선을 위해 계절 분위기에 맞는 디스플레이로 개선, 필요 부자재를 제공하고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클린 숍(Clean Shop)’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LG화장품사업부는 각 영업팀 별로 지역 현실에 부합되는 행사 계획을 수립촵실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기로 하고 전문점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컨설팅과 함께 견본품을 지급, 더 많은 소비자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LG화장품사업부의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LG화장품사업부는 제품 개발 개발 단계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을 철저하게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전개한 클린 숍 활동 등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때 쾌적한 환경에서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구입 당시에도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고자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라는 의미의 범위를 넓혀 제품을 판매하는 전문점주들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LG화장품에 대한 이미지 향상과 제품에 대한 높은 호감을 유발해 지속적으로 제품과 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