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뷰티크리에이터 추천 뷰티템은?
11월 뷰티크리에이터 추천 뷰티템은?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12.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습탄력 케어·스모키 메이크업 제품 인기
2020년 11월 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제품 부문’ BEST 1위

레페리 산하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0년 11월 유튜브(YouTube)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와 BPPI를 15일 발표했다.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에 본격적인 피부 가뭄이 시작되는 11월. 예민해진 피부에 각질이 쉽게 올라오고 탄력을 잃게 되어 어느때보다 철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 계절이다. 이에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제품 추천이 이어지며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모습이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매년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찾아오는 스모키 메이크업 트렌드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올해는 번지듯 자연스러움을 더한 스모키 메이크업이 대세로 자리를 잡으면서 이에 탁월한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상위권을 휩쓸었다.

2020년 11월 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주요 상세 제품’ 부문 1위

건조함이 극심해지는 초겨울에는 이중 보습 케어로 속보습과 겉보습을 한 번에 해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속 보습이 채워지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크림이나 앰플을 발라도 스며들지 않고 겉돌게 되어 유용지물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1차 보습 케어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드팩이 겨울철 더 인기를 끌면서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이 3개월 연속 1위(435점)를 차지했다.

이어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413점)’ 역시 뛰어난 효능감에 뷰티 크리에이터 수뷰티 등으로부터 높은 추천을 얻으며 지난달에 이어 연속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3위 넘버즈인 토너(352점), △4위 닥터디퍼런트 비타리프트-A(329점), △5위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320점) 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달 <스킨케어> 부문에서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는 ‘넘버즈인’과 ‘닥터디퍼런트’이다. 넘버즈인은 숫자 토너가 ‘스킨케어 전체’ 3위, 숫자 세럼은 ‘에센스 부문’ 1위에 오르며 최초로 스킨케어 종합 브랜드 순위 2위에 올랐다. 닥터디퍼런트는 11월 리뉴얼 출시한 비타리프트-A가 ‘스킨케어 전체’ 순위에서는 4위, ‘크림 부문’에서는 2위에 오르며 빠르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올 겨울 다시 돌아온 스모키 메이크업은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하는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에 힘입어 이전보다 더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또렷한 눈썹과 눈매를 기본으로 올해는 자연스러움이 강조되면서 스모키 메이크업 연출에 탁월한 제품들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특히, 색조 종합 화장품 브랜드 ‘롬앤’이 페이스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 부문까지 메이크업 전 영역에서 영향력을 나타내며 최초로 메이크업 종합 브랜드 2위에 랭크되며 메이크업 부문 강자로 두각을 나타냈다.  

<페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921점),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618점) 이 지난달에 이어 1, 2위를 차지했다. 11월 출시된 롬앤 클리어 커버 쿠션(481점)이 최모나 등의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단숨에 3위에 올랐으며, 해당 제품은 상세 품목 중 <쿠션>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1위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757점), △2위 롬앤 베러댄아이즈(616점), △3위 에뛰드 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591점), △4위 토니모리 더 쇼킹 카라(499점)가 각 순위에 오르며 마스카라와 아이섀도우 제품의 치열한 순위 경쟁을 보였다.

상세품목별로는 △아이라이너: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마스카라: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베러댄아이즈 가 각각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틴트형 제품이 베스트 5중 절반이상을 차지하며 마스크에 묻지 않는 립 제품에 대한 인기를 여실히 반영했다. 롬앤 글래스팅 워터 틴트(583점)가 1위로 최고의 립 제품으로 꼽혔으며, 이어 △2위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460점), △3위 맥 립스틱(414점), △4위 몰피 컬러펜슬(389점), △5위 블랙루즈 에어 핏 벨벳(356점) 순으로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