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주름 제거술
안면 주름 제거술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4.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은 살아온 인생을 나타내는 이력서라고 한다. 실제로 40세가 넘어 고등학교 동창회에 가보면 같은 나이임에도 가장 젊은 친구와 가장늙어 보이는 친구사이에는 20년은 차이가 나보인다. 젊을 때야 적당히 점잖게 보이는 것도 좋겠지만 나이가 들면서 젊어 보이고 싶은 것은 누구나의 바램이라 하겠다. 하물며 여성들의 주름에 대한 공포는 가히 짐작할 만하다.



웃을 때 눈가에 잔주름이 진다고 웃음을 참거나 두 손바닥을 눈가에 대고 웃기도 한다. 또 요즈음에는 주름을 방지하는 화장품이나 피부를 젊게해주는 화장품 또는 약들이 매스컴을 통해 소개되고 있다. 약리작용이나 화장품의 원료를 보면 긍정적인 부분도 없지 않지만 그것이 모든 주름을 해결해 줄 수는 없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극히 부분적인 그리고 극히 보조적인 방법에 불과하다. 사실은 세월이 흐르면서 생기는 어쩔수 없는 주름을 없애겠다는 사람들의 욕심 자체가 잘못된일인지 모른다.



눈가에 주름을 없애는 수술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보편화되어 쌍꺼풀이나 코수술과 함께 흔히 하는 수술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얼굴 전체의 주름이나 이마 주름등을 수술하는 경우는 그렇게 흔하게 하는 수술은 아니다.



수술도 힘들고 비용도 꽤 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얼굴 주름 제거술은 아주 흔한 수술 중에 하나다. 아마도 나이가 들어서까지 직장생활을 하는 탓인 것 같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모든 면에서 선진국의 생활패턴으로 변해가는 것을 볼 때에앞으로 얼굴의 주름이나 이마 주름을 수술하기 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나이 들어서까지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가는 추세로 볼 때에 더욱 그렇다. 얼굴의 주름은 귀윗쪽부터 귀앞쪽으로 절개를 하여 남는 피부를 잘라내준다. 피부 뿐만 아니고 피하의 근막을 팽팽하게 하여 줌으로써 보다 효과를 오래 지속되도록 해야 한다. 또 귀밑머리에 가려지기는 하나 흉이 적게 남도록 절개선의 디자인과 봉합에 정성을 기울여야 한다.



이마의 주름은 두피를 당겨서 없애 주는데 수술을 하면 윗눈썹까지 치켜 올려져7∼10년은 젊어 보일 수 있다. 최근에는 내시경 수술이 발달되어 과거처럼 크게 절개하지 않고도 수술이 가능하게 되었으니 좋은 세상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다. 목의 경우에는 늘어진 피부도 피부지만 늘어진 근육을 해결하지 않고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가 없다. 늘어진 근육을 해결하는 방법은 잘 포개어 꿰매주거나 잘라주는 방법 등 다양한데 그때그때 상황에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야 하므로 반드시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회복 기간은 4∼5일이면 실밥을 뽑고 일주일 이내에 정상 생활이 가능하며, 요즈음에는 부기를 빨리 가라앉히는 기계들도 개발되어 회복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되어 큰 부담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