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용예술학회 창립 총회
한국미용예술학회 창립 총회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11.1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회원 100여명 참가...초대회장에 김희숙 씨
미용관련 대학교수들과 미용관련업체 종사자들이 미용의 응용분야를 확대시키고 미용의질적인 향상을 구축하기위한 `한국미용예술학회`가 지난달 28일 동주여대 8호관 콘서트홀에서 관계자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에 창립된 한국미용예술학회는 미용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미용문화의 정립을 위해 진보된 기술과 예술적 감각으로 미용관련 응용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미용관련 산업체와 학계 상호간의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특히 미용예술학회는 메이크업과 패션,헤어디자인 분야 등을 포괄해 실용학문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집중적인 연구와 상호 정보교환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초대회장으로 선임된 김희숙 회장은 "실용학문에 속하는 미용분야가 양적,질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시기에 좀더 다양한 분야와 연계되어 질적인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하고 "학문적인 발달과 산업체와의의 상호 연관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올바른 미용문화를 이끌어가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학회의 주요 사업은 ▲학술연구 발표회.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강연회 등 개최▲학술지.교육자료.도서.기술정보지 등 발간▲산학협동 촉진▲국제적인 연구.협조 및 교류 등이다.



이와함께 협회는 오는 12월에 창가학회지를 발간한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이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전임교수는 물론 시간강사.외래교수.미용관련 학생들의 연구논문을 함께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미용예술학회는 지난달 18일 엘르화장품 본사 회실에서 대학교수들과 메이크업과 산업체 미용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기인 회의를 갖고 회장에 동주대학 미용계열의 김희숙 교수.부회장에 엘르화장품 이은임 대표이사를 각각 내정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