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12일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
CJ올리브영, 12일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
  • 윤경선
  • 승인 2020.08.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그룹 랜선 팬미팅 열린다

유통가 ‘라방(라이브 방송)’이 실시간 쇼핑 채널을 넘어 문화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2일 오후 10시부터 공식 모바일 앱(APP)을 통한 실시간 방송 쇼핑 서비스 ‘올라이브’ 바디판타지 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라이브’는 CJ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이다. 회차마다 ‘올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상품이나 뷰티 트렌드를 보여주는 히트 상품 등을 선정해 소개한다.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고객과 양방향 소통하고 신선한 재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CJ올리브영은 매회 차 진화하는 포맷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해 왔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화이, 서하 제니하우스 원장 등 뷰티 전문가와 함께 카운셀링 제공과 같은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하는가 하면, 지난 6월에는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 멤버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또 ‘신상 티켓팅’을 콘셉트로 신상품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올라이브’는 ‘랜선 팬미팅’ 콘셉트로 기획했다.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 편으로, 아이돌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전 멤버가 방송에 출연해 온라인으로 팬들과 만나는 랜선 팬미팅이 열릴 전망이다. 오는 12일 오후 10시부터 70분간 올리브영 공식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바디판타지 미스트 2종으로 각각 구성된 두 가지 기획 세트와 SF9 멤버별 향기를 담은 바디미스트 단품 9종을 특가에 선뵌다. SF9 멤버들은 향기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개인기와 게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방송 중 바디판타지 전 상품 구매 고객에게 바디미스트 미니어처와 SF9 포토 카드로 구성된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바디미스트 기획 세트, SF9 사인이 담긴 CD와 비치백·비치타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쿠폰 이벤트도 마련됐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12일 오후 10시부터 자정 전까지 바디판타지 올라이브 특가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하는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방송 중에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도 깜짝 공개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핵심 고객층인 2030 MZ세대를 겨냥해 트렌디한 상품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며 “모바일 쇼핑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에 그치지 않고 풍부한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로 차별화하며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