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를 넘어 전 세계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슈라클’
K-뷰티를 넘어 전 세계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슈라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8.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ring Skin, Caring Beauty” 슬로건,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시동

닥터슈라클이 K-뷰티를 이끄는 리딩 컴퍼니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주)이지함화장품 닥터슈라클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향한 성장엔진을 가동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독보적인 스킨케어 기술력으로 성장을 계속해온 닥터슈라클은 지난 1994년 세브란스 병원 출신의 피부과 전문의 세 명이 여드름 등 트러블성 피부치료 및 미용 전문 피부과 병원인 이지함 피부과를 개원하면서 시작되었다. 이로써 2000년에 (주)이지함화장품을 설립, 피부과 병원에서만 처방, 판매하던 여드름 치료제를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출시하며 독보적 더마코스메틱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19년, 닥터슈라클로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거치며 더 좋은 원료와, 더 높은 함량으로 소비자에게 세심하고 효과 좋은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도전과 혁신의 피부과학 연구소
2003년 설립된 (주)이지함 피부과학연구소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피부 의학적인 방식으로 접근하는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김상명 대표는 “피부과 전문의 키닥터들이 수년간 축적된 피부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닥터슈라클 제품의 상품기획, 제형 개발, 효능연구 등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연구소에서 엄선된 활성 성분을 최상의 조합으로 구성한 포뮬라를 통하여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닥터슈라클의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며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한 완벽한 포뮬러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닥터슈라클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오늘의 성장을 일구어냈다. AC 큐어 솔루션 블루원은 닥터슈라클의 병원처방으로 판매되던 여드름 치료제를 여드름 화장품으로 바꾸어 처음 출시한 여드름 스팟 솔루션 제품으로 50만병 이상 판매되며 오랫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주력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로얄 비타 프로폴리스 33 앰플은 2013년 출시 당시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33.5% 이상이나 함유해 주목을 받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닥터슈라클의 스테디셀러이다.
시카 리젠 안티 더스트 선 젤은 마치 수분크림과 같이 산뜻하고 흡수가 빠른 선젤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로 유럽, 미국, 중국을 비롯한 해외 여러 국가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성분에 집중한 차별화된 제품
닥터슈라클 브랜드의 슬로건인 “Curing Skin, Caring Beauty”는 자연 성분과 피부의학의 균형을 통한 건강한 피부로 회복, 동시에 피부 고민에는 그에 맞는 좋은 케어가 뒤따라야 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김상명 대표는 “닥터슈라클은 성분을 최우선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최고급 원료, 최적의 %를 제품에 넣고 있다. 또한 국내산 식물 추출물에 대한 깊은 연구를 통해 활성 성분을 찾아서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원재료 비용은 높지만 그만큼 피부 진정, 손상 예방, 피부 톤 개선 등의 여러 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효과가 탁월하다.”고 강조한다.
이에 닥터슈라클 제품은 우수한 효능, 효과를 인정받아 현재 이지함피부과 외에도 국내 유수의 피부과 네트워크 병원인 셀린 피부과, 다채움 피부과, 미소가인 피부과, 고운세상 피부과 등 100여 곳 이상의 피부과 병원에서 사용, 판매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닥터슈라클이 북유럽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했으며, 글로벌 자연주의 더마 브랜드로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현재 동남아, 러시아, CIS 국가 및 미국, 중국 시장으로까지 시장을 확대하였다. 그 외에도 중동 및 서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글로벌 국가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김상명 대표는 올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프로의식을 갖춘 인재육성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도 전개, 브랜드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김상명 대표는 “닥터슈라클은 ‘건강한 피부 자신감을 만들어주는 큐어&케어 솔루션’이라는 브랜드 철학으로 소비자들이 ‘건강한 피부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한 제품, 한 제품 혼을 담아 개발하여 선보일 것이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높이며 브랜드와 품질로서 세계인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정통 병원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한걸음 한걸음 우직하게 전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