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복분자 뿌리 활성 분획물 함유 화장료 조성물’ 특허 취득
유씨엘, ‘복분자 뿌리 활성 분획물 함유 화장료 조성물’ 특허 취득
  • 윤강희
  • 승인 2020.05.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 질환 예방 및 개선 ··· 피부 보습력 탁월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복분자 뿌리의 활성분획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제10-2062854)’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유씨엘 연구소는 복분자 뿌리의 활성 분획물이 여드름 예방 및 개선의 효과와 동시에 경피 수분 손실 억제작용에 의한 피부 보습 효과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여드름은 모낭 및 피지선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특히 여름철에 더 쉽게 생기거나 악화되기 쉽다. 유씨엘 연구소는 피부에 안전하면서 여드름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는 천연물 함유 화장료 조성물을 개발하기 위해 민간요법 및 관련서적, 논문 등 문헌 정보를 근거로 자생식물의 피부 생리활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이 과정에서 피지 과잉생성 억제, 과각질화 억제, 유도성 나이트릭옥사이드 활성 억제 작용에 탁월한 복분자 뿌리를 발견했다.

유씨엘 연구소는 복분자 뿌리 세절물의 △추출물 분획 △용매 추출 △여과 농축 △ 동결 건조 단계를 통해 활성 분획물 분말을 얻어 다양한 실험을 통해 효능을 검증했다.

복분자 뿌리는 복분자 잎, 줄기, 껍질 추출물과 비교해봤을 때에도 과각질화 억제가 뛰어난 것을 발견했다. 즉, 복분자 뿌리의 활성 분획물은 착색된 피부를 빠른 시일 내에 정상 피부색으로 돌아오게 하는 각질 박리 효과가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복분자 뿌리의 활성 분획물은 보습효과 실험, 여드름 예방 및 개선에 대한 임상실험, 독성실험 등에서도 뛰어난 효과와 피부 안전성을 지닌 물질로 밝혀졌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유씨엘은 기술력이 뛰어난 화장품 제조를 위해 연구 및 개발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면서 “여드름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다양한 제형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