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탈피 돕는 뷰티 아이템
‘코로나 블루’ 탈피 돕는 뷰티 아이템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5.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케어, 스트레스 해소 및 기분 전환에 제격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블루(코로나 우울증)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감염에 대한 우려와 불안감이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나 친목활동을 못하면서 오는 답답함과 외로움, 스트레스 등이 마음을 지치게 하기 때문이다. 이럴 때일수록 우울해진 마음은 추스리고, 뷰티 아이템들의 도움을 받아 기분전환에 적극적일 필요가 있다.  

먼저, 오랜 시간 마스크가 얼굴을 누르고 있어 떨어진 피부 탄력에 기분마저 다운된다면, 셀프 퍼밍 케어로 기분전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때는 피부를 지지하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게다가 좋은 것은 나누라는 말처럼 가족, 친구, 지인들과도 나눠 쓸 수 있는 특별 패키지로 나온 아이템도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해보자. 스스로를 케어하고, 내 주변 이들에게도 사랑을 나눠줌으로써 한결 좋아지는 피부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쉐어박스’는 얼굴 전체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100% 인체 유사 엘라스틴의 매듭으로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 올려주는 #탄력매듭크림이다. 아이크림 입자를 모공 크기의 1/400로 쪼개어 고영양 크림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피부 흡수력을 발휘한다. 자고 일어난 후의 베개 자국 개선부터 항산화, 탄력, 주름개선 등을 도와줘, 이 아이크림 하나만 발라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떨어진 내 피부 탄력을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게다가 아이크림을 선물 받은 사람이 소중한 사람들에게 또 고마운 마음과 아름다움을 '나눌(Share)' 수 있도록 박스 in 기프트 박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하나의 쉐어 박스 안에 있는 각 박스에는 ‘아름다운 마음을 전합니다’,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마음을 전합니다’라는 메시지가 새겨져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이 뜸했던 가족들,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서로를 챙기는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표현하기에도 좋다.

코로나가 없는 여느 때와 같은 봄이었다면 화사한 메이크업으로 한껏 기분을 냈었을 터이다. 아쉬운 마음이 가득하다면,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에 잃어버린 봄을 찾아줄 수 있게 아이섀도우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스크에도 가려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수채화처럼 은은하게 블렌딩된 느낌을 주는 섀도우를 선택하여,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눈가에 화사한 컬러감으로 봄 기분을 한껏 내보자.

맥 ‘파우더 키스 아이섀도우’는 솜털처럼 가벼운 울트라-크리미 매트 피니시의 특징을 갖고 있는 아이섀도우다. 블러 이펙트 컬러가 눈 두덩이에 스며들 듯 밀착되고 뭉침 없이 맑고 부드럽게 블렌딩되는 효과로 수채화처럼 물들인 듯 소프트한 포커스 효과를 연출해준다. 이 제품은 스트라이크 어 포즈, 베스트 오브 미, 왓 클라우트, 라이픈드, 디보티드 투 칠리, 쏘 핫 라잇 나우, 폴 인 러브, 렌즈 블러, 웍웍웍, 기브 어 글램 등 음영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총 10가지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어 다양한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과 달리, 여전히 내 마음대로 메이크오버가 가능한 부분이 있다. 바로 헤어다. 꾸밈에 제한이 많은 얼굴 대신 헤어에 변신을 줘보는 것은 어떨까? 커트나 염색, 파마 등 헤어의 일부만 변화를 주어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 보이는 것은 물론, 기분을 전환하기에도 좋다. 그 중에서도 염색은 전문가의 손길이 반드시 필요한 커트나 파마와 달리, 시중에 판매하는 염색약을 구입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어 시도해 볼만하다.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은 프리 세럼 성분이 함유된 염모제와 산화제, 염색 모발용 약산성 샴푸, 헤어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풍성하고 세련된 컬러 연출은 물론 염색 후 두피 클렌징과 모발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염색 모발용 약산성 샴푸는 염색 후 두피에 남은 잔여물과 염색약의 알칼리 성분을 깨끗이 헹구어 내어 셀프 염색 후에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컨디셔너는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헤어 마스크로 업그레이드되어 더 깊은 영양감을 모발에 선사해 염색 후에도 부드럽고 윤기나는 모발로 케어한다. ‘엑셀랑스 크림’은 자연 갈색, 밝은 갈색 등을 포함한 총 1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