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필러시장 선도하는 국내산 기술경쟁력 ‘MDM필러’
글로벌 필러시장 선도하는 국내산 기술경쟁력 ‘MDM필러’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4.0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 Filler 점탄성·안전성·지속성 기술 강점 극대화

안면주름 개선에 주로 사용되는 필러 제품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을 주 재료로 하는 필러로서 그동안 급신장세를 보여 왔으나, 최근 크게 조정을 받고 있다는 평가이다.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 그동안 인체적합성을 비롯한 안전성 측면이나 즉각적으로 드러나는 효과적인 측면에서 강점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상은, 대부분 국내산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 지속적인 투자를 외면하고 가격경쟁에 치우침으로써 본원적인 기술개발을 등한시 해온 결과라는 것이 시장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한편 극심한 가격경쟁 상황 속에서도 특정 외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군은 꾸준히 상대적으로 높은 제 값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군 중에서 대표 주자격인 ‘레스틸렌 (Restylane: 갈더마)’이나 ‘주비덤(Juvederm : 엘러간)’은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꾸준히 접목, 제품화하여 세계시장에 내놓았고 그 전략이 주효함으로써 지배력을 유지해 왔다는 것이다. 

최근 국내의 필러 제조업체 중에서도 기존 글로벌 시장의 강자와 견줄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을 갖추고 경쟁에 나서고 있다. 선진제품에 뒤질 바 없는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적용한 히알루론산 필러제품을 개발하여, 이른바 바이오플러스㈜의 히알루론산 필러제품 군은 “MDM필러”로 불린다.

곧 히알루론산 필러의 핵심 제조공정인 가교, 물성조성 및 정제공정 전반에서 특허를 받은 ‘첨단 하이엔드(High-end)’ 기술을 적용시켜, 그동안 히알루론산 원료제품의 점탄성·안전성·지속성에서의 단점을 보완하고 차별화에 성공시킴으로써 제품고급화를 이룬 기술을 일컫는다.

MDM filler 제조기술은 HA 필러를 제조하는 전 제조과정에 적용하는 첨단기술 3가지를 통칭하는 용어이다.

△Micro Bead Monophasic technology  : HA gel 단상(單相) 미세구슬화 제조기술 △Divinyl sulfone multi-crosslink technology : DVS를 이용한 다중 가교(架橋)기술 △Multiple Degree Amphiphilic Purification : 양친성(兩親性, 친수성·소수성) 구조 활용 다층 정제기술을 합친 용어로, 그동안 히알루론산 필러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부분을 완전 개량화한 기술로 알려져 업계의 주목을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