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뷰티로 해결 ‘방콕 라이프’
홈 뷰티로 해결 ‘방콕 라이프’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3.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홈코노미족 증가 셀프 제품 인기

홈 뷰티 시장의 규모가 2013년부터 매년 1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약 5,0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우려로 인해 외부 활동을 꺼려하는 분위기가 지속되며, 실내에서 활동하는 ‘홈코노미’ 시장이 다시금 떠오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중에서도 집에서 간편한 셀프 관리를 돕는 ‘홈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매년 성장중인 홈 뷰티 시장과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홈코노미족의 확대까지 이뤄지며 홈 뷰티 시장과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시장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홈 뷰티 제품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효과적인 셀프 관리를 돕는 뷰티 제품들로 얼굴, 두피, 네일케어 제품부터바디 라인 관리를 돕는 마사지기까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들이 폭 넓은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에스테틱 대신 집에서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로 스페셜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 있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에스테틱의 스페셜 케어 프로그램인 모델링 마스크(고무팩)을 간편하게 붙이는 마스크팩 한 장으로 만든 제품이다. 모델링 마스크는 집중 케어 후 영양의 흡수와 피부 진정을 위해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팩으로, 고가인데다 가루를 물에 개어 사용하는 복잡한 혼합과정과 까다로운 사용법으로 혼자하기 쉽지 않았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간편하게 얼굴에 마스크를 붙이기만 하면 된다. 일반 모델링 마스크처럼 사용 중에 팩이 흘러내려 당황하거나 뒷정리를 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에스테틱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연 발효한 녹차 꽃 추출물, 순도 100% 녹차씨 오일 등이 담긴 고농축 항산화 앰플 한 병이 마스크 한 장에 들어 있어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전달한다. 특허받은 탄력 원단이 피부에 완벽히 착 밀착되어 피부에 공급된 영양과 수분의 증발을 막아 촉촉하게 가꿔준다.

홈 디바이스 기기를 활용한 케어 방법도 있다. 블루라이트 사용을 배제해 안구 안전성이 보장된 LED 마스크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엘리닉은 근적외선과 레드 파장만을 사용해 집에서도 얼굴부터 두피까지 손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로 손꼽힌다. 특히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은 480개의 국내산 고품질 LED 빛으로 하루에 한 번 10분 동안 사용하면 되기에 더욱 편리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네일 케어도 빠뜨릴 수 없다. ‘지쿱 엔 스타일리스트(N Stylist)’은 셀프 뷰티족들의 봄맞이 네일 케어를 위해 제격이다. ‘엔 스타일리스트’는 자신의 손톱 크기에 맞춰 간편하게 떼어 붙이는 형태로 연출하는 셀프 네일 스티커다.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파스텔 톤부터 선명한 색감과 반짝이는 스톤 장식이 포함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돼 소비자들의 폭넓은 취향을 고려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기계로 대량 인쇄하는 방식과 달리 사람의 손으로 직접 찍어내는 실크 스크린 방식으로 탑 코트 없이도 매끄럽고 광택 있는 색감을 연출하고, 가벼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밖에 손톱 손질을 위한 컷팅 패드를 비롯해 깔끔한 손톱 표면과 큐티클 정리를 위한 네일 파일과 버퍼, 우든 스틱 등 각종 도구들도 함께 구성돼 셀프 네일에 처음 도전하는 소비자들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 헬스 케어 브랜드 셀리턴의 두피 관리 기기 ‘헤어 알파레이’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자가 진단이 가능해 셀프 뷰티족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헤어 알파레이’는 원활한 영양 공급을 위한 돕는 근적외선을 비롯해 모낭까지 영양을 공급하는 레드파장, 두피에 건강한 생기를 부여하는 근적외선 알파 등으로 구성돼 효율적인 모발 건강 관리를 도울 수 있다. 특히 기기에 장착된 720개의 LED는 유효 파장 출력 촉진 LED 모듈 특허를 인증 받아 제품력까지 입증됐다. 

업계 관계자는 “신종 바이러스로 인해 외부 활동을 꺼려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며, 뷰티업계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효과적인 관리를 돕는 홈 뷰티 케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에스테틱 못지 않은 관리를 가능케 하는 업계의 우수한 제품력이 소비자들의 높은 지지와 홈 뷰티 시장 성장의 영향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