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진화한 멀티 화장품 용기 개발
코스메카코리아, 진화한 멀티 화장품 용기 개발
  • 윤강희
  • 승인 2020.03.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멀티 화장품의 단점 개선, 용기 개발 경쟁력 지속 강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가 진화된 기능과 형태의 멀티 화장품 용기를 개발, 특허를 취득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10일 취득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듀얼 화장품 용기(Dual Cosmetic Case)’이다.

시중에서도 멀티 탑재 용기들을 찾아볼 수 있지만 종래의 제품들은 밀폐력이 약해 내용물이 굳거나 휘발될 가능성이 있고, 조작이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어왔다.

이에 코스메카코리아는 여러 개의 수용 공간을 구비한 두 개의 화장품 용기를 서로 마주보게 착탈식으로 결합시키는 디자인을 고안했다. 뚜껑에 의해 내용물이 완벽하게 밀폐될 뿐 아니라, 사용자가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여러 종류의 화장료를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한 개의 용기 안에 여러 종류의 화장료를 탑재해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것은 물론, 화장료의 품질을 완벽하게 유지하는 데 해당 용기의 차별화된 소구(appeal) 포인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해 ‘듀오 트위스트 용기’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스메틱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용기 개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