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버코리아, 일상 속 쉬운 나눔 문화로 따뜻한 기업 문화 조성
카버코리아, 일상 속 쉬운 나눔 문화로 따뜻한 기업 문화 조성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12.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식당 식사비 전액 기부금 적립 제도 운영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로 유명한 코스메틱 기업 카버코리아가 임직원과 함께 쉬운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카버코리아는 지난 2016년 7월부터 3년이 넘게 사내 식당의 임직원 점심 비용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매년 12월 말 일괄 홀트아동복지회로 기부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누적 금액이 2억원을 훌쩍 넘었다. 이 기부금은 한부모가족 후원 및 아동양육비 후원을 하는데 의미 있게 쓰이고 있다.

기부금은 카버코리아 이름이 아닌 직원 개인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이를 통해 ‘기부’가 어렵고 까다로워 주저했던 일부 직원들의 고정관념을 없애고 함께 나눔의 즐거움과 뿌듯함을 느끼게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연말 정산 시 기부금 영수증으로 사회 공헌도를 직접 실감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직원들은 “사내 식당에서의 식사가 단순한 한 끼를 넘어 좋은 곳에 쓰인다는 의미가 있어 매우 뜻 깊다”, “이 제도를 통해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등의 반응을 보여 사내 전반에 나눔 문화가 조성되고 있다는 평가다.

카버코리아 관계자는 “기부에 뜻은 있지만 정작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제도”라며 “이 제도를 통해 사내에 자연스럽게 따뜻한 나눔 문화가 조성되는 등 사내 문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앞으로도 이 같은 문화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