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드, 개도국 화장품 규제당국자 초청 산업현장 견학
엘리드, 개도국 화장품 규제당국자 초청 산업현장 견학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7.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화장품의 유효성 안전성 관리체계를 롤모델로!

엘리드가 한국의 화장품 안전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알리는 국제적인 교육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3일 국내 최대 인체적용 시험기관인 엘리드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초청 연수교육의 일환으로 개도국 화장품 규제당국자(수원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필리핀)를 대상으로 한 산업현장 견학이 진행되었다.

참여 공무원들은 화장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현장과 첨단 시험 장비 시스템 등을 견학하고 한국의 화장품 시험 평가법 및 규정에 대하여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을 통하여 참여 공무원들에게 화장품의 평가를 위한 인체적용 대상 시험의 중요성에 대하여 더욱더 부각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며 참여 국가의 규제 당국자들에게 국내 인체 적용 대상 시험 결과 보고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K-Beauty 열풍으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위상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러한 교류는 한국 화장품과 관리체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보다 많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으로써 자리매김한 엘리드는 새로운 인체적용 시험법 개발과 연구결과에 대한 신뢰를 인정받아 국책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화장품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세계 최고수준의 임상평가 기술을 바탕으로 객관성, 신뢰성, 공신력을 인정받아 국내외적으로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