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 속 피부를 지켜라, 강력해진 아이스 화장품
뜨거운 열기 속 피부를 지켜라, 강력해진 아이스 화장품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7.0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셔벗 제형부터 수분 강화한 제품 등 쿨링 제품 출시 봇물

한낮 온도가 30도 안팎까지 오르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피부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여름철 뜨거운 기온은 피부 저항력을 약화시켜 트러블은 물론, 피부 손상이나 심하면 피부 질환까지도 일으키기 쉬운 만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올해는 재난 수준으로 불렸던 작년만큼의 강력한 더위가 예고돼 피부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업계는 최근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쿨링아이템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선점에 나서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얼려쓰는 화장품 아이스뷰티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연구소 안순애 팀장에 따르면 지난해 기록적인 폭염을 기억하는 소비자들이 올해 일찍부터 쿨링 제품을 찾고 있다새로운 아이디어에 더해 더 뜨거워진 열기만큼 더 강력한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시각적으로나 효능으로나 더 시원한 느낌을 주기 위해 최근에는 얼음을 으깬 듯한 셔벗 제형의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라네즈에서 선보인 얼려쓰는 화장품 워터뱅크 셔벗 크림은 살얼음 입자 형태의 크림으로 바르는 즉시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15~-20의 온도에 냉동 보관하여 얼려 쓰는 제품으로 피부 손상없이 달아오른 열을 단시간에 낮춰준다.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6.5낮춰주는 효과도 임상테스트를 통해 입증 받았다. 열을 흡수하며 녹은 크림은 피부로 흡수돼 일시적인 모공 수축을 도울 뿐 아니라, 대표적인 진정 성분으로 알려진 어성초 자연 추출물이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준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아이스 시카크림역시 냉동고에 얼려 사용하는 셔벗 제형 크림으로 햇빛에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한율은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을 통해 셔벗 제형의 수면팩을 선보였다. 자연발효 유자수TM 로 즉각적인 수분과 에너지를 채워줘 열대야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은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감을 충전해주고,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멀티 수딩젤 제품이다.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쿨링 효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열려서 사용하면 그 기능이 강화된다. 일반 스킨케어의 제품의 경우 냉동실에 두면 사용이 불가능한 반면, 이 제품은 영하 15에서도 얼지 않아 얼려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2~3시간 냉동고에 보관하면 쿨링 효과를 극대화해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알로에 추출물 80.6%가 함유돼 수분을 공급하며, 편백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아울러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자극 안심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셀퓨전씨는 포뮬러의 68%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쿨링감을 강조한 포스트알파 아쿠아포린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를 시원하게 채워주는 고수분 베이스로 수분이 잘 전달되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꼼꼼하게 파고든다. 마몽드의 경우 기존 로즈토너 대비 약 7배 이상의 보습 성분을 강화한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를 선보였다. 냉동보관에도 24시간 얼지 않는 이 토너는 강한 자외선으로 지친 피부를 즉각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뛰어난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자랑한다. 한편, 키엘이 출시한 쿨링 수분 젤 크림은 피부온도를 -2낮춰주며 피지케어와 수분공급을 동시에 잡는다.

휘엔느 토마토 리바이탈 수딩 젤은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건조하기 쉽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수딩 젤로 토마토 추출물이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피부 컨디셔닝을 부여해 활력 있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메틸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등 8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해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보호한다.

클로란의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는 두피에 쌓인 각질, 피지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세정해주며, 외부환경으로 예민해진 두피에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핵심성분인 아쿠아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주며, 저자극 계면활성제 성분이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또한,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즉각적인 두피 쿨링 효과가 가능하다.

또 코리아나화장품의 세니떼는 아쿠아 스파 아이스 토너, 닥터 브로너스는 에어컨 클렌저라 불리는 페퍼민트 매직솝, 리더스코스메틱은 쿨링 선케어 제품인 썬버디 슈퍼 디펜스 선 무스를 내놓으며 뜨거운 여름 잡기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