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트렌드 맞춰 자생원료 활용 급증↑
웰빙 트렌드 맞춰 자생원료 활용 급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2.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을 수 있는 자연 원료 바탕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

최근 착한 성분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국내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화장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해성분이 검출되었다는 뉴스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믿을 수 있는 원료로 만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깨끗한 성분으로 만든 믿을 수 있고 트러블을 일으킬 요소가 적은 제품이 업계에 주류로 자리잡는 추세다.

설화수 진설 라인은 진귀한 적송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피부노화 케어 성분인 DAA를 함유하여 피부 생명력과 지지력을 높이고 활력 넘치는 피부를 완성한다. 진설 라인은 울진지역의 50년 이상된 금강송 잎을 사용하여 기존 대비 DAA 함량을 2배 업그레이드하였다. 진설 라인은 진설수’, ‘진설유액’, ‘진설에센스’, ‘진설크림진설마스크’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전 제품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예화담의 생기순환 에센스는 지리산 산청 홍화, 풍기 인삼, 청양 구기자 등 대한민국의 자연원료들을 엄선해 담았으며, 연꽃과 금은화 성분의 생기비방을 더해 푸석한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채워준다. 또한 바르자마자 빠르게 스며드는 밀착감이 우수한 에센스로, 고농축 타입이지만 끈끈함이나 번들거림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남 고흥에서 자란 비타민이 풍부한 유자로 만든 한율의 달빛유자 수면팩은 한통에 유자 6개를 고스란히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자연발효 유자수가 함유되어 밤사이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 시켜 향긋하고 깊은 휴식과 생기를 불어 넣는다. 또한 피부에 바를 때마다 유자 껍질에서 짜낸 오일을 그대로 담은 유자 에센셜 비드가 부드럽게 녹아 은은한 유자 향을 남기고 편안하게 오일의 극강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구달의 동백 보습 장벽 크림은 보습에 탁월한 제주 백동백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 탄탄한 피부 장벽을 가꿔주는 크림. 구달만의 동백 세라마이드 기술로 동백 추출물과 에코 세라마이드를 최적의 상태에서 배합해 강력한 보습 효과와 장벽케어를 자랑한다. 프로 베리어 공법으로 혹독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또한 KC 피부 임상 연구센터를 통해 50시간 속보습, 겉보습 지속 효과 및 피부 장벽 및 탄력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다.

시오리스의 신제품 어 카밍데이, 앰플은 문경에서 수확한 유기농 오미자로 만든 수분 진정 앰플이다. 정제수 대신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오미자 추출물이 86% 함유되어 깨끗하고 생기가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 슈퍼센텔라, 카렌둘라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외부 자극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는 국내산 원료 인진쑥 추출물 100% 원액만을 담은 부스팅 퍼스트 에센스이다. 생명력이 강해 눈 내리는 한겨울에도 싹을 틔워 사철쑥이라고도 불리는 인진쑥의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효능과 무기질,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주고 피부 본연의 힘과 활력을 되찾아 준다. 블리블리의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는 경북 영주산 인진쑥을 열수추출법으로 추출하여 저온에서 숙성 후 원액을 그대로 담아, 인진쑥 자체의 자연 성분이 가지고 있는 생명력과 에너지를 피부 속부터 깊이 채워 맑고 빛나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전 세계가 K뷰티에 열광하는 시대가 왔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원료를 수입에 의존해오고 있는데, 깐깐한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비용이 높고 양은 적어도 브랜드들이 속속 국내 원료 시장으로 진로를 바꾸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