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장 공략 위한 다양한 스틱형 제품 각광
겨울 시장 공략 위한 다양한 스틱형 제품 각광
  • 윤경선
  • 승인 2019.02.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성과 편리성으로 새롭게 떠오른 스틱 제형

최근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군 스틱형 제품들이 겨울철 뷰티 시장을 겨냥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AK몰이 작년 상반기(1월부터 5월까지)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액상형 선크림, 클렌징, 파운데이션 매출성장률이 4개월 사이 32%였던 것에 비해, 스틱형 제품 성장률은 70%로 두배나 높게 나타났다.

선풍적 인기를 끈 스틱열풍이 올 겨울에는 다양한 모습으로 뷰티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뷰티 브랜드들은 스틱의 편의성을 무기로, 다양한 원료와 기능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알로에, 석창포 등의 원료를 활용한 보습크림, 파운데이션 등의 기능을 지닌 스틱 제품을 선보이며, 겨울철 뷰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베리떼 더블컷 시카스틱밤은 건조한 겨울 내 피부를 지켜주는 보습 스틱으로 핑크 시카스틱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화이트 모이스쳐 스틱이 피부 보호막이 되어 수분을 채워주는 멀티밤이다. 끈적임 없는 가벼운 발림성을 자랑하며, 얼굴과 바디에도 부담 없이 가볍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피부과 테스트와 알러지 테스트, 자가 민감성 테스트가 완료되었으며, 광물성 오일과 타르색소, 인공향 등 8가지 성분이 무첨가 된 8-FREE 제품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올 겨울을 위해 제주산 알로에를 활용한 큐어 수딩스틱을 출시했다. 큐어 수딩스틱은 출시 이후 40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크림의 핵심 원료인 아보레센 스 성분(칸델라브라알로에잎추출물)을 그대로 담은 스틱 형태의 보습제품이다. 피부 보습과 피부 세포 내 콜라겐 생성을 돕는 알로에베라잎즙과 피부 보호에 뛰어난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은 알로에 잎에서 0.1%만 추출되는 귀중한 원료로, 항산화 효능을 인정 받은바 있다.

이니스프리는 겨울철 찬바람에 자극 받은 볼과 입술에 보습 케어를 손쉽게 해주는 아토 수딩 오인트 스틱 밤을 선보였다. ‘아토 수딩라인은 아이 피부를 위해 성분 하나하나 따져 쓰는 엄마들을 위한 민감성 피부 전용 스킨케어다. 제주 자연에서 찾은 보습 성분인 석창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공급을 돕는다.

조성아가 론칭한 홈쇼핑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조성아TM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 2X’는 촉촉한 스틱 파운데이션으로 20176월 론칭 이후 2019115일 기준으로 18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 2X’는 제품에 함유된 약 40,000ppm에 달하는 알프스 장미 캡슐과 다마스크장미오일, 장미꽃추출물 등 로즈 액기스 성분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보습 커버해주며, 5종의 커버 피그먼트가 높은 커버력을 제공해 혹한기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무결점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맥스클리닉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은 휴대하기 좋은 고농축 병풀 스틱이다. 가지고 다니면서 피부가 건조하거나 따가울 때 사용하면 즉각적인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피부 보습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아토팜의 립앤치크 스틱 밤은 쉽게 건조해지는 볼과 입 주위 등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고보습 스틱 밤으로 올리브버터, 카카오버터, 쉐어버터의 천연 버터 성분을 함유해 집중 보습과 보호 효과가 있어 쉽게 건조해지는 민감 부위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건강하게 피부를 회복시켜준다. 끈적임 없는 자연스러운 사용감으로 스틱 타입이라 외출 시 사용이 용이하다.

업계 관계자는 스틱형 제품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강점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 소비 패턴을 반영한 다양한 스틱형 제품들의 출시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시장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