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대 메이크업 페스티벌 성황
동주대 메이크업 페스티벌 성황
  • 김민경 kimmk93@hanmail.net
  • 승인 1999.12.3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정해순양...메이크업.패션 접목에 성공

한국인체예술학회 후원
동주대학 미용계열이 주관하고 한국인체예술학회(구 한국미용예술학회)가 후원한 `제1회 전국 메이크업 페스티벌`이 지난 17일 부산동주대학 체육관에서 3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메이크업 경진대회로 주문식 교육의 일환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계를 확립하고 메이크업과 패션을 접목시킴을 물론 미용관련 업계 및 미용인의 전문 기술교류의 확대를 위해 개최된 행사로 그 의의가 있다.



이날 대회에 앞선 인사말에서 동주대학 미용계열의 김희숙 학과장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이 대회가 미용관련 고등학교 재학생,미용학원생,미용관련학과 대학생,미용산업체 인사등의 참여 속에 미용인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미용교육의 전총성 구축과 새로운 직업교육 창출,올바른 미용문화정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메이크업,웨딩 메이크업,환타지 메이크업 세 분야에 미용관련 고등학생,학원생,대학생,일반인 등 총 1백10팀이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영예의 대상은 이미지 메이크업 부문에 참가한 충청대학 피부미용과에 재학중이 정해순양에게 돌아갔다.



또 최우수상은 이미지 메이크업 부문에 도도아카데미의 박현정씨,환타지 메이크업 부문은 일반으로 참가한 권혜정씨,웨딩메이크업은 이화뷰티아카데미의 한인선 양이 각각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이미지 메이크업 부문에 안동정보대학 피부미용과의 이창익씨,환타지 메이크업 부문은 충청대학 피부미용과의 문미화양이,웨딩메이크업 부문은 신성여상의 송현영양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정해순양은 연꽃의 형상을 메이크업으로 이미지화 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대상,최우수상,우수상,준우수상을 차지한 수상자에게는 오는 2001년부터 동주대학 미용계열에 입학 지원시 독자전형 입학이 가능한 특전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