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뷰티아카데미 개원
박준뷰티아카데미 개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8.11.1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반, 미용인반 구분해 선별교육



전문 미용인 양성을 위한 박준뷰티아카데미(대표 박준)가 지난 3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발을 보였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조강환 방송위원은 격려사를 통해 미용대통령이라 불리워도 과언이 아닐 박준 원장의 뷰티아카데미가 더 큰 미용발전을 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준 원장은 이에 전문 미용인 양성에 뜻을 둔 이번 뷰티아카데미의 설립이 미용업계의 질적 향상을 유도, 한국미용의 세계화와 미용전문대학 설립의 초석이 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기관의 설립은 양적으로 팽창한 미용계를 체계적으로 전문화시키기 위해서는 재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박준 원장의 직강으로 기초미용반과 미용인반으로 구분, 특히 미용인반에 는경영반도 개설해 미용실 경영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또 기존 학원과는 차별화된 정예인원 선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이번 뷰티아카데미의 설립을 계기로 체인화 작업에도 착수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4년제 정규대학에 미용관련과가 신설된다. 광주여전 피부미용과를 전신으로 하고 있는 광주여대가 오는 99학년도부터 4년제 학부과정에 미용과학과(학과장 김한기)를 신설, 눈길을 모으고 있다.



광주여대는 미용이 산업화되면서 예술성과 함께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학술성을 요하게됨에 따라 피부와 모발의 구조와 생리, 병리학적 지식 등을 토대로 화장품의 성분과 제조, 그리고 활용방법 등을 교육하게 될 미용과학과를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피부와 모발의 합리적인 관리방법과 메이크업, 특수분장등 전문적인 미안술을 실습할 수 있도록 연구지도함으로써 미용지도자를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분야는 피부관리, 모발관리, 메이크업 및 특수분장, 화장품 제조 및 분석분야 등이며 모집요강은 광주여대 미용과학과 (062-950-3580)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