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바캉스? 올해는 ‘애프터 폭염 케어’가 대세
애프터 바캉스? 올해는 ‘애프터 폭염 케어’가 대세
  • 윤경선
  • 승인 2018.08.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너진 피부 컨디션 회복 돕는 보습•진정 제품 인기
홈디바이스로 스마트한 홈 케어 가능

이례적인 폭염의 영향으로 올해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보다 환절기를 앞두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기 위한 ‘애프터 폭염 케어’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고 급격한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더해 피부 밸런스 회복을 도와줄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폭염에 지친 피부 밸런스 찾기 위한 피부 진정•보습 아이템 인기
즉각적인 피부 진정과 보습을 더할 수 있는 보습젤은 냉장고에 넣고 사용하라는 사용법이 유행할정도로 여름철에 가장 인기있는 뷰티 제품 중 하나다.

마인드풀 에스테틱 브랜드 ‘피몽쉐’의 베스트셀러인 ‘하이드로 피에이치 밸런스 젤’은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을 더해주는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보습젤이다. 천연 와인 추출물과 하라케케, 알로에베라 등 자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자극 받은 피부에 빠르게 침투해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잠들기 전 도톰하게 발라 수면팩으로 활용하거나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 사용하는 냉각 마사지 기기 ‘더마 쿨러’와 함께 마사지하면 늘어난 모공을 수축하고 피부의 열감을 내리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최근 보습, 진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발맞춰 기존 ‘쿨링 수분 젤 크림’보다 용량은 2.5배 늘리고 구매가는 23% 낮춘 ‘쿨링 수분 젤 크림 대용량 한정판’을 선보였다. 멘톨 유도체를 함유해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낮춰주면서 수분감은 풍부하게 채워주는 동시에 피지도 깔끔하게 잡아주는 만능 젤 크림이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누구나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극을 줄인 더마 제품은 자외선에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하기에 좋다.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3년 간 약 3천명 이상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판테놀, 편백추출물을 함유해 여름철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집중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민감하거나 여린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팩은 손쉽게 애프터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무더위에 지친 피부 관리를 위한 마스크팩을 찾는다면 피부 쿨링과 진정,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늘어진 피부를 꼼꼼하게 케어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은 피부 온도를 평균 4.7℃ 낮춰주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자랑한다.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안티에이징과 피부탄력 회복도 도와준다. 마스크 시트와 별도로 내장된 고농축 퓨어앰플의 투 스텝으로 구성돼 있어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올려 신속한 탄력 회복이 가능하다.

▲ 이너뷰티 제품으로 피부 속부터 채우고, 홈 디바이스로 관리
유난했던 더위 만큼 예년과 다른 방법으로 피부 건강을 되찾고 싶다면 간편하게 섭취하는 이너 뷰티 식품이나 집에서도 전문적인 케어가 가능한 홈디바이스 기기에 주목해보자.

건강기능식품업체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허니부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 인정을 획득한 발효허니부쉬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고 주름을 개선해줘 먹는 자외선 차단제로도 불린다. 음료, 캡슐, 츄어블, 분말, 타블렛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간편하게 섭취하며 피부 속부터 꼼꼼하게 챙길 수 있다. 

최근 홈케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집에서 쉽고 편하게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받은 것과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도 애프터 폭염 케어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외선으로 칙칙해진 피부 톤과 잡티, 탄력 저하가 고민이라면 LED 마스크를 추천한다. LG프라엘의 ‘더마 LED마스크’는 LED 불빛 파장을 이용해 안면 부위의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다. 총 120개의 LED가 이마, 입가, 눈 밑 등 고민 부위에 집중 배치돼 한층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줘 하루에 9분만 투자하면 탱탱한 동안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USB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저전력 설계로 한 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여름철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극대화해주는 초음파 기기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젬 소노 테라피’는 1초에 300만회 이상 진동하는 초음파 마사지를 제공해 자외선과 더위로 거칠어진 피부에도 스킨케어가 잘 스며들도록 유효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미백, 주름 개선 등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의 효능도 지니고 있어 ‘애프터 폭염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