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2)
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2)
  • 윤강희
  • 승인 2018.07.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산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약진하면서 다양한 바이어들이 한국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정보 데이터 및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매주 1개의 바이어 무역정보 및 연락가능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바이어의 수입신고 내역을 바탕으로한 실제 무역거래 데이터이며, 연락가능한 연락처 정보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임포트지니어스 한국지사(대표 조지원)로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Beauteque LLC로 주로 한국, 중국, 대만의 마스크팩제품, 헤어, 스킨케어, 바디케어 제품을 미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2015년 설립되어 적극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주력제품은 마스크팩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마스크팩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Value set 및 정기 배송 서비스 시 가격인하 등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년간 Beauteque LLC의 한국/중국/대만산 화장품 수입내역을 살펴보면 하기와 같은 양상을 보인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물량을 수입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한국/중국/대만에 총 10개의 공급업체와 거래하였다. 허나 2018년 수입물량이 다소 주춤하고 있으므로 현재 보유 물량의 유통 및 판매에 치중하고 있는 것인지 혹은 새로운 공급업체를 물색 중인지 상황을 파악해 보는 작업이 필요할 것이다.
Beauteque의 2017년 對 한국 수출업체들과의 거래 물량을 살펴보면, UN社와 ST社, 그리고 YW社 3개의 기업이 거래 물량의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Skin care cosmetics를 포함한 Facial mask 제품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몇몇 제조업체의 특정 제품을 다량 취급하는 구조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Beauteque가 거래하고 있는  하기 6개의 업체가 모두 Trading기업이며, 거래 당 1톤이 넘는 거래 수가 많지 않음으로 미루어 보아 다양한 신제품들을 때에따라 수급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Beauteque는 다양한 Beauty influencer들을 통해 YouTube 및 Blog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확보하여 시장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스크팩에 자신있는 기업이라면 Beauteque과 함께 다음 비즈니스를 이야기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