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학원 탐방 - 이옥규 미용학원
미용학원 탐방 - 이옥규 미용학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9.0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인재 양성" 15년 역사

기술교육 바탕으로 다양한 커리큘럼



『영세한 교육환경에서 교육인재를 양성한다는 것온 불가능합니다. 현대적인 기자재와 규모, 뛰어난 강사진으로 미용계에 입문하는 학생들울 보다 완벽하고 다기능적 미용인으로 양성하는 것이 교육목표입니다』지난 82년 설립돼 올해로 15년째를 맞고 있는 서울 강남구 반포동의 이옥규미용학원은 2백평 규모를 자랑하는 실습실과 강의실, 현대적인 기자재를 바탕으로 정규대학을 졸업한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이 질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론과 실기를 기초부터 확실하게 교육한다는 것을 학원 방침으로 하고 있는 이옥규미용학원은 전학원생에 대해 이론과 실기를 동등한 비율로 교육하는 한편 이에 뒤지지 않는 실습 기자재로 현대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옥규 원장은 이와관련해 『미용을 패션의 개념으로 이해해야하는 시점에서 이론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기자재를 통한교육만이 미용의 감각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관건』이라고 말한다.



이와함께 이옥규미용학원은 학원이 위치하고 있는 4층 상가내 미용실을 동시 운영하고 있어 기초반 6개월을 거쳐 연구반 3개월 과정에 있는 학생들의 경우는 실습괴정의 하나로미용실의 실제적인 분위기를 익히며 접객과 샴푸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앞으로는 전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1주일간직접 고객을 시술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미용사자격증을 획득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현장적응력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이옥규미용학원은 현재 미용사자격증 90% 이상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국내 미용학원이 다만 자격증획득에만 혈안이 돼 있다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 이옥규원장은 『다만 미용학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것일 뿐 미용교육을 수단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밝히고 『미용사자격증을 획득한 후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하는 것



또한 미용학원으로서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옥규 원장은 『미용기술은 반복적인 노력에 의해 습득되는 것인 만큼 반복되는 기술교육속에서 느꺼지는 권태를 이겨낼 수 있는 인성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극복하고 시술과 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만능인 양성이 이옥규미용학원의 목표』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에따라 지난 15년동안 이옥규미용학원에서 배출한 많은 인재들은 이미 미용계에서 살롱경영과 학원운영등 교육현장에서 한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