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시장 브랜드
올 가을시장 브랜드
  • 허강우 jangup@jangup.com
  • 승인 1998.08.2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리뉴얼 브랜드 추가, 상반기 부진 만회작전
올해 마지막 대반전을 노리는 화장품 업계의 움직임이 부산하다. 지난 6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극심한 매출부진이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이달말부터 시작될 가믈 성수기를 앞두고 주요사들이 신규대형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하거나 기존 인기 브랜드에 새로운 성분과 기능을 함유시킨 라인의 보강또는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의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이러한 움직임을 주도하고있는 회사들은 LG생활건강을 비롯해 한국화장품, 나드리화장품, 한불화장품, 피어리스, 라미화장품, 로제화장품, 동양화장품 등 8개사에 이른다.



이 가운데 신규브랜드를 내놓은 업체는 나드리화장품과 한불화장품 등 2개사며 한국화장품, 동양화장품 등 2개사는 브랜드 확장 차원에서 신규 라인을 보강한 경우이고 LG생활건강, 피어리스, 라미 화장품, 로제 화장품등 4개사는 기존 브랜드를 리뉴얼해 새로운 수요창출을 기대하고있다. 특히 이들 업체들이 내놓은 브랜드는 계절적 특성상 기초라인에 집중돼 있으며 최근 화장품시장의 구매 패턴을 감안해 합리적인 가격대와 품질의 향상을 꾀하고 있다는점이 일반적인 흐름으로 대두되고있다.



「식물활성 시스템 화장품」이란컨셉으로 로자리안 스킨케어 시러즈를 출시한 나드리화장품은 피부균형과 활성의 유지가 탄력있는 피부연출을 위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스킨토너, 에멀젼, 크림, 레티놀 3000 등의4개 품목으로 구성했다. 자신의 일을 가지고 피부노화에 적극적이며 상향적이고 활동적인 유미족(YUMMY)을 겨냥한 대형 신규 브랜드 「이네이처)」를 출시하면서 지난 24일부터 전국 전문점주 순회 세미나에 돌입한 한불화장품의 움직임도 주목거리다.



「자연의 에너지」라는 브랜드 컨셉을 내건 이네이처는 한불화장품 연구소가 한국산 검은콩(흑두)에서 추출한 플라토닌을 함유시켜 ▲콜라겐III의 합성 촉진 ▲ 유해산소의 생성 억제 ▲ 세포활성의 촉진이라는 차별화된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 한불화장품 측은 전국의 우수전문점을 별도로 선정, 안정적인 가격과 유통질서를 바탕으로 대형 브랜드로서의 육성을 시도할 방침이다. 특화된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브랜드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한국화장품은 최근 칼리 브랜드에 밀크 플러스 시리즈(토너·에멀젼·크림·세럼)를 보강하면서건성 및 악건성 피부를 보유한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칼리 밀크 늘러스 시리즈는 우유성분과 피토-캐리어의 조화로 당김없는 피부를 실현한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으며 특치 우유 미네랄과 우유 단백질만을 골라 정제, 고농축했기 때문네 우유의 효과를 단기간내에 직접 느낄수 있다는 점도 셀링 포인트다. 동양화장품은 유통채널의 다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과일나라 비타플러스를 출시해 할인마트에 입점시켰다. 브랜드 명에서 나타나듯이 비타민 성분을 보강한 점을 강하게 부각시키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더욱 강해지고 있는 리뉴얼 작업을 진행한 회사들도4개사에 이른다. LG생활건강은 「늘애인 같은 아내」라는 카피로도 유명한 뜨레아를 전면 리뉴얼, 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미시족을 겨냥하고 있으나 주부라는 층에 얽매이기 보다는 새로운 컨셉으로 접근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시에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사업부와 함께 아르드포 브랜드에 헤어케어 시리즈(헤어 스프레이·헤어 무스·헤어 젤·샤이닝 에센스)를 추가시켜 기종의 친숙한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할 방침이다. 피어리스 역시 간판 브랜드인 드방세를 리뉴얼해 드방세 클리어 비타로 소비자들과 만난다.「실용주의」를 선언한 이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에 근거한 최근의 화장품 소비패턴을 개발에 최대한 반영시키는 한편 합리적인 가격만족을 위해 용기와 패키지를 전면 교체해 가격상승 요인을 제거했다.



피어리스는 드방세 클리어 비타의 런칭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준다는 취지하에 제품의 캡을 5개 모은 고객에게 토너 또는 로션 중 하나를 교환해 주는「평생 고객 환원제도」를 실시하고있으며 비타민 성분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각질에 대한 컨트롤 기능이 뛰어나고 피부 흡수력이 강하다는점들을 제품적 특징으로 내세우고있다.



라미화장품의 경우에는 3중 보습시스템을 적용시킨 카타리나 퓨어시리즈(5종)로 리뉴얼해 출시했으며 로제화장품도 소비자층 확대와 시장상황을 감안한 로제 환희 이코노미 시러즈(8종)를 새롭게 내놓아 가을 성수기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