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미용학 중점지향
토탈미용학 중점지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6.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채학, 코디, 의상학등 실기위주로



지난 94년 개설돼 2회에 걸쳐 졸업생을 배출한 순천전문대(학장 강길태) 피부미용과(학과장 김경순)는 주야간과 산업체 위탁교육생을 포함해 남녀 2백60명으로 구성됐다.



미용을 직업으로 선택한 학생들에게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한다는 방침아래 김경순 학과장을 비롯한 강경회·김한식·권승기·김현주 교수 등 전임교수 5명이 미용이론과 헤어, 에스테틱, 메이크업 등 현대화된 기기를 구비하고 교육에 임하고 있다.



특히 순천전문대 피부미용과는 미용의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지난 96년에 이어 올 4월에도 2학년을 중심으로 일본 미용학교에서 미용연수를 실시하는 등 국내미용과 선진미용을 비교하는 교육을 장을 열고 있다.



또한 토털미용의 미적감각을 익히기 위해 색채학, 의상학, 패션 코디네이션 등을 미용에 접목하여교육하고 있으며 산학협동체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서울, 부산, 광주등 전국을 대상으로 하계방학중 현장실습을 실시하고있다.



순천전문대 피부미용과는 특히 이론을 바탕으로 철저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헤어 , 메이크업, 피부관리, 의상학등 코디네이션으로 토털 미용화되어가는 추세에 맞춰나갈수 있도록 폭넓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경순 학과장은 이와함께 『앞으로 학생들의 교육기회를 보다 폭넓게 이루어질 수있도록 학교미용실을 체계화시켜교내교육이 곧 현장교육이 될 수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