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 경기도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 우수사례 기업 선정
제닉, 경기도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 우수사례 기업 선정
  • 윤강희
  • 승인 2018.02.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 위해 진행해온 활동 인정 받아
 

진정성을 바탕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가치를 창조하는 마스크팩 전문 기업 ‘제닉(대표이사 황진선)’이 경기도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CSR) 우수 사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경기도 내 중소기업 중 CSR 경영의 좋은 사례를 발굴해 공유함으로써 도내 기업들의 CSR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우수사례 선정은 언론, 수상경력, 온라인 반응 등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노동존중&인권경영, 환경안전경영, 지역사회공헌 등 다양한 항목에서 CSR 경영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13개의 기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제닉은 그동안 진행해온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사업,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진행해오고 있는 활동을 인정 받아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실제로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제닉은 분당 지역과 공장이 있는 논산 지역을 대상으로 ▲ 인력개발을 위한 장학금 전달 ▲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지원과 모금활동 ▲ 연탄 나눔 활동 등 다양한 CSR활동을 진행해왔다.

제닉 황진선 대표는 “좋은 성분으로 품질 높은 제품을 만들고 이 제품을 판매해 얻은 기업의 이윤은 다시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기업과 사회 구성원들이 공존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활동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윤리경영을 통해 ‘글로벌 NO.1 마스크팩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16년 “경기도내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 CSR 활성화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CSR활성화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 역시 경기도의 CSR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선정된 기업의 활동 사례는 '경기도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 우수 사례집'에 실려 경기도 내 31개 시군 기업지원과 경기도 소속 공공기관, 경기도 내 상공회의소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