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경영 프로젝트 ‘2017 글로벌 리더 포럼’
인재경영 프로젝트 ‘2017 글로벌 리더 포럼’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7.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오피니언 리더 초청해 매 월 강연회 개최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인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가 세계적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K-뷰티의 위상에 발맞춰 자사 임직원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2017글로벌 리더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 포럼은 임직원 개개인의 역량 향상과 조직운영 능력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올 1월부터 매 월 한 차례씩 각계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과 관련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져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BB크림, 톤업크림 등 세계 소비자들에게 화장품의 새로운 유형을 제시하며 시장 선도형 제품을 만들어온 기업인 만큼, 트렌드 변화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이에 세계적인 동향을 읽을 줄 아는 통찰력과 그에 따른 기업의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갖가지 위기관리 능력을 습득하기 위해 인문, 사회, 스포츠, 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달에는 20일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준비할까?’를 주제로 감동근 교수(아주대학교)가 강연했다. 특히 시장과 기술환경의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기업은 어떤 전략으로 핵심역량을 키워나가야 하는지를 역설했다.

조임래 회장은 “미래사회에 맞는 핵심역량과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 더욱 와닿는 시간이었다”며 “현재 준비 중인 융합기술처럼,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