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위원회, 학술연구회 발족
피부미용위원회, 학술연구회 발족
  • 김민경 kimmk93@hanmail.net
  • 승인 2000.02.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기·연구활동 전개 … 연 2회 임상연구 결과 발표도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피부미용위원회(위원장 조수경)는 오는 17일 양재동 스포타임에서 피부미용 학술연구회(가칭)를 발족할 예정이다. 피부미용위원회 산하 피부미용 학술연구회는 현장에서의 실기와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피부미용을 학술적인 분야로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피부미용의 위상을 강화하고 질적인 향상을 위해 발족된 것. 피부미용 학술연구회는 피부미용위원회의 운영위원들이 임원으로 위촉되어 운영을 맡게 되며 연 2회의 임상연구를 발표할 계획이다.



또 피부미용을 배우는 후배들에게 중요한 교육자료와 실무자료가 될 수 있도록 연구회를 이끄는 등 후진양성에 일조하며 피부미용 전국회원, 대학교수, 피부미용관련 인사를 자문위원으로 둬 실무연구를 통한 학회의 발전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피부미용위원회의 조수경 위원장은 “그동안 피부미용 분야가 현장을 바탕으로 한 실제적인 임상연구가 부지했던 것이 사실이었다”면서 “현장 실습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얻어진 연구가 실질적으로 피부미용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후배들에게 좋은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학술연구회를 발족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피부미용위원회는 이같은 학술연구회 발족으로 인해 피부미용이 전문분야로, 또 유망직업분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