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유럽 시장 연일 매진 행렬
토니모리, 유럽 시장 연일 매진 행렬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7.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라 3차 오더…230억원 상당 추가 발주
 

스트리트컬처 브랜드 토니모리(사장 양창수)가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 유럽 전역에 론칭 후현지의 폭발적인 인기로 또 다시 긴급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

이번에 발주된 물량은 현지 판매가 기준 약 230억원에 달하는 규모다. 앞서 진행된 1, 2차 발주 물량까지 합한다면 현지 판매가 기준 약 530억원의 규모로 유럽 현지에서 토니모리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다.

특히 팬더의 꿈 쏘쿨아이스틱, 에그포어타이트닝쿨링 팩, 에그포어 블랙헤드 스팀 밤 등의 유니크한컨셉의 제품이 2030 유럽 여성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유니크한컨셉과 디자인, 가성비 높은 뛰어난 품질로 화장품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시장에서 K뷰티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달걀 모양의 모공 케어 제품, 팬더를 연상시키는 쿨링 아이 스틱 등유니크한컨셉의 제품이 토니모리만의 차별 포인트로 유럽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스킨케어, 색조라인 등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2015년 1분기 실적대비 2016년 1분기 실적에 있어서 19%의 매출 성장과 16%의 영업이익을 달성한 바 있는데, 국내 매출 실적의 질적 향상에다 해외 수출 또한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반기 결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토니모리 관계자는 “유럽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계기로 중동,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유럽 수출이 지금처럼 꾸준한 실적을 이어갈 시에 하반기에는 해외 매출이 더욱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