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불청객 피부 대처법 ‘안티 폴루션’ 뜬다!
사계절 불청객 피부 대처법 ‘안티 폴루션’ 뜬다!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6.04.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사•미세먼지 맞서는 피부 철벽 수비 아이템 각광
 

‘봄철 불청객’으로 알려졌던 황사와 미세먼지의 습격이 계절을 가리지 않고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다. 겨울철 난방이나 청소기, 프린터 등의 사용으로 발생되는 실내 미세먼지 역시 안심할 수 없다. 이 때문에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등 미세먼지 대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호흡기 질환뿐 아니라 피부 노화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지면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일명 ‘안티폴루션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파가 지나간 뒤 더욱 심해지고 있는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에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미세먼지 철벽 수비를 내세운 화장품이 잇따라 출시되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황사보다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클렌징을 넘어 바르는 것으로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신개념의 안티 폴루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외출 전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근본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면 좀더 효과적으로 안티 폴루션 스킨케어가 가능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라네즈는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를 탄탄하고 맑게 케어해주는 올데이 안티 폴루션 디펜서를 출시했다. 라네즈는 미세먼지의 합이 음전하라는 점에 착안하여, 음전하끼리 반사시키는 자석 반사 원리를 활용한 Dust Block™을 적용한 올데이 안티 폴루션 디펜서를 출시한다. 라네즈 올데이 안티 폴루션 디펜서는 Dust Block™ 효과로 공기 중에 섞인 미세먼지를 반사하여 피부에 붙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자외선 차단 효과 및 미백 기능성까지 동시에 가능하게 하여 탄탄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소망화장품의 꽃을든남자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도시형 선 케어 라인 ‘꽃을든남자 선 펀치’를 출시한다. 도시형 선 케어 ‘꽃을든남자 선 펀치’는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한방에 막아주는 안티 폴루션 기능을 겸비한 3 in 1 선 케어 라인으로, ‘선 펀치 아쿠아 선 에센스’, ‘선 펀치 화이트 선 크림’ 2종으로 선보인다.

키엘의 미세먼지 차단 허벌 마스크는 바르는 즉시 피부 표면에 촘촘한 공해 차단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이 모공을 통해 침투하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뿐만 아니라 오렌지 추출물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활성 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고수 씨 추출물인 실란트로 성분을 함유, 피부 장벽을 강화해 튼튼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아침에는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 전 단계에서 얇게 발라 기초 케어를 마무리해주면 된다. 밤에는 미세먼지로 인해 지친 피부에 바른 뒤 숙면을 취하면 밤 사이 피부 손상을 케어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세정이 중요하다. 외출 후에는 바로 순한 성분의 세정제로 피부를 꼼꼼하고 부드럽게 문질러 준 뒤 여러 번 헹궈내 미세먼지를 제거해줘야 한다. 업계에서는 효과적인 클렌징을 위한 디바이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미세모로 이루어진 브러시가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딥 클렌징해줄 뿐 아니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은 디바이스 하나로 전신 케어가 가능한 토탈 클렌징 기기다. 디바이스 하나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클렌징부터 전문적인 관리까지 피부 타입 및 부위별 맞춤 클렌징이 가능하도록 세분화된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장착된 페이셜 브러시 헤드에는 마이크로 칩이 탑재되어 있어 자동으로 피부 부위에 맞춰 피지 분비가 많은 T존은 강하게, 민감한 U존은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