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 ‘오일’ 제격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 ‘오일’ 제격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12.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분 밸런스 조절로 피부속 보습 채워
 

한파가 시작되면서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에 제격인 오일화장품이 인기다.

환절기를 지난 겨울철의 피부는 가렵고 건조해 각질이 드러나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데 이때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보습이 필요하다. 겨울철 보습은 수분을 채우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아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조절해야만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오일화장품은 크림이나 메이크업 제품에도 섞어 쓰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 각광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녹차 씨앗 오일로 피부 보습의 기적을 선사할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을 겨울 시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의 핵심성분인 녹차씨앗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녹차 다원에서 11월부터 1월 사이 일 년에 단 한차례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원료다. 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그린티 씨드 오일이 피부의 윤기와 탄력을 케어하며 무너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가꿔 주는 것이 특징이다.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로얄메이드 오일 블렌딩 크림은 유럽에서 전해온 천연 식물 블렌딩 비법으로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해 피부 보습 및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신선한 에센셜 오일로 구성된 상층의 오일젤 크림과 하층의 고농축 크림 제형의 차별화된 크림으로, 사용자가 직접 섞은 후 바로 사용해서 촉촉한 보습과 부드러운 밀착감으로 녹아드는 고급스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소망화장품의 ‘블랙 원샷 클렌징 오일’은 피부 표면에 빠르고 부드럽게 퍼지는 가벼운 사용감이 장점이며, 모공 속 피지와 불순물,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클렌징 폼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 아이라이너, 자외선 차단제, 비비크림 등의 메이크업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딥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클렌징 오일 사용 시 마른 손에 사용을 권장했던 여타 제품들과는 달리 블랙 원샷 클렌징 오일은 젖은 손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액정 기술인 ‘리퀴드 크리스탈 기술’을 접목시켜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모로코의 아르간 열매 320개에서 얻은 아르간 오일을 20°C 저온에서 120시간 자연 발효한 ‘아르간 20° 리얼 스퀴즈 앰플’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아르간 20° 리얼 스퀴즈 앰플은 특허 받은 저온 발효 공법을 적용해 아르간 오일의 영양을 업그레이드했다. 더욱 풍부해진 보습감은 물론 라벤더, 로즈마리 등 20가지 허브에서 추출한 99% 식물성 오일이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탄탄하고 힘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투쿨포스쿨’에서 룰스 오브 스킨케어의 프레스티지 라인으로 새롭게 구성될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 2종을 출시한다.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 2종은 작은 한 병에 응축하는 탑시크릿 기술력을 바탕으로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고 천연유래 농축액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계면활성제를 넣지 않아 희석되지 않는 두 가지 제형을 사용 전 신선하게 섞어 쓰는 타입이며, 세럼이 주는 고영양과 식물성 오일이 주는 테라피 효과를 그대로 피부에 전달해 수분감은 배로 번들거림은 반으로 줄여 쫀쫀하게 감기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