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뷰티화장품, 물류센터 · 로뎀하우스 준공
(주)뷰티화장품, 물류센터 · 로뎀하우스 준공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5.11.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MS 도입 연 2000억원대 대량 생산시설 구축
 

뷰티화장품(대표 오한선)이 WMS 도입 2000억원대의 제품을 적재할 수 있는 물류센터와 직원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로뎀하우스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준공 기념식에서 오한선 대표는 "화장품 뷰티 미용 산업은 향후 우리나라 경제의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그 잠재적 가치와 역량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새롭게 준공하는  물류센터와 생산시설 확충으로 보다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우리나라 화장품이 세계의 화장품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그동안 생산해 왔던 기초제품과 비비 썬등 집중케어 제품 그리고 하이드로겔 마스크 아이패치 제품에 더하여 아이 라인, 립 라인등 색조제품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여 화장품의 전제품을  라인업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 대표는 "우리 회사가 세계1등 제품으로 자부하는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생산 라인을 증설하여 1일 70,000만통을 생산 하는 역량을 갖게됐다. 이 제품들로 세계 30개국에 뷰티153 브랜드 총판을 구축할 것이며 이 총판들에게 한국의 화장품 뿐만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소통하는 계기를 제공 할 것"이라며 "최근 정부에서 의욕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창조경제로서 우리 충북은 화장품 바이오 산업 중심 으로 지정되어, 대기업으로 엘지생활건강과 중소기업으로 우리 뷰티화장품을 포함한 4개 회사가 선정되어 공동브랜드 제품을 내년 1월쯤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충청북도 설문식 부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충청북도는 우리나라 화장품 생산에서 27%를 생산하고 있는 화장품 대표 지자체"라며 "뷰티화장품이 더욱 성공하는데 바탕이 되실 수 있도록 충청북도에서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완공된 물류센터는 동안 뷰티화장품 연 2000억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시설을 갖추었지만 원자재와 완제품을 적재할 곳이 없어 생산을 다 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현재 물류센터가 지어지면서 이제는 연 2000억대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이 물류센터는 가로 37m 세로 33.8m, 높이 19m로 총 2000여 파렛트를 적재할 수 있게 되었으며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창고관리시스템)을 도입, 주문 및 입·출고 최적화, 실시간 재고 관리, 공간과 장비 최적화 등 물류 흐름상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바코드를 이용해 자동으로 물류를 찾고 적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빠른 업무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로뎀하우스는 직원들의 식사 및 쉴 수 있는 공간과 전시장의 목적도 가지고 있지만 매 월 1번씩 불우한 이웃이 아니더라도 관내 어르신들을 모셔 식사를 대접하여 지역발전과 지역 내의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며 또한 아카데미 공간으로 활용하여 중국이나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의 학생들에게 헤어나 뷰티를 배울 수 있고 화장품 생산 공정을 견학도 하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뷰티아카데미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격증은 한국미용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미용 자격증을 교부할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