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말고 남자...남성 모델 전성시대
여자 말고 남자...남성 모델 전성시대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06.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심 유혹 통해 구매력 소구

 
뷰티 업계에 훈훈한 ‘남풍(男風)’이 불고 있다. 화장품 모델은 당대 최고 여자 스타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점점 허물어지면서 최근에는 남성 모델들이 등장하는 화장품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뷰티 브랜드에서 남성 모델을 기용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었고, 남자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할 때에는 남성 전용 라인으로만 국한시켰다. 하지만 요즘에는 국내외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고 부드러운 이미지와 결점 없는 피부를 가지고 있는 남자 연예인들이 여자 스타들을 제치고 단독으로 뷰티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 되거나 남성 전용 제품이 아닌 여성을 위한 제품 광고에 등장하며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뷰티 브랜드에서 전속 모델로 계약한 스타만 모든 제품의 광고와 프로모션에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주력 제품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도록 제품 이미지와 부합하는 모델을 병행 기용하기도 한다.

LG생활건강의 한방화장품 수려한은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한류 스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박해진을 내세워 ‘요우커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또 LG생건은 모델 겸 배우 김영광을 남성화장품 보닌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잇츠스킨은 배우 ‘여진구’를 배우로서 잠재력과 작품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가 자사가 추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일치하고 여성과 해외 시장 고객들까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최적의 모델로써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더샘은 남성 아이돌 그룹 샤이니를 발탁, 멤버가 각각 출연하는 5가지 버전으로 신제품 CF를 방영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샤이니는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에게 무결점 피부를 통해 어필하고 있다.

벨포트에서 선보이는 헝가리 온천수 미네랄 화장품 ‘오모로비짜’가 배우 이승기를 전속 광고모델로 발탁해 주목을 받았다. 벨포트 관계자는 배우 이승기는 오모로비짜의 타깃인 20에서부터 40대까지에게 프리미엄 화장품의 진정성과 신뢰감을 잘 전해줄 것으로 기대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더바디샵이 배우 ‘공유’를 모델로 발탁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회사 측은 배우 공유가 가진 배우로서의 재능, 열정과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모습이 더바디샵의 브랜드 방향성과 잘 맞아 떨어져 새로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모델 출신 배우 안재현은 미국 오리지널 클렌징 디바이스 ‘클라리소닉’ 아시아 단독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안재현은 모공, 잡티가 전혀 보이지 않는 여배우 못지 않은 피부를 자랑하며 클렌징 디바이스 모델다운 면모를 뽐냈다.

2PM 옥택연은 최근 SK-Ⅱ의 신제품 '피테라 미스트'의 앰버서더로 선정됐다. 진솔한 모습과 건강한 매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옥택연은 바쁜 스케줄 중에도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고 평소 SK-Ⅱ 피테라 에센스를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새로 출시한 '피테라 미스트'의 모델로 선정됐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리케이는 지난 3월 ‘멜라셉 플러스+ 루미너스 시스템 얼티밋 세럼’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처음으로 남성 모델인 배우 윤박을 내세웠다. 메리케이는 ‘투명 세럼’이라는 애칭을 가진 멜라셉 플러스+ 루미너스 시스템 얼티밋 세럼과 청정하고 때묻지 않은 윤박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애드버토리얼 모델로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에서 남성 모델을 앞세우는 이유는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신선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여하며 두터운 여성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남성 모델의 영향으로 추가적인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이다”라며 “소비자의 성향이 변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까지 영역이 넓어지면서 뷰티 업계 남성 모델 전성시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