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액정 화장품 2014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코스맥스, 액정 화장품 2014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4.12.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피부와 유사한 스킨케어 화장품 출시, 세계시장 진출 본격화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업체인 코스맥스가 개발한 ‘결정화 억제를 통한 액정 기술 화장품’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4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2월 9일 밝혔다.
 
12월 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은 2001년부터 기술 혁신 역량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과 경쟁력 있는 기업과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에 코스맥스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선보인 ‘액정(Liquid Crystal)’ 시스템은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는 화장품 기술을 말한다. 화장품 사용기간인 3~4년 동안 안정하게 유지가 가능해 기존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코스맥스 액정화장품은 제조관련 비용 및 시간을 절감시키는 원천기술 이외에도 이종산업과의 융합기술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액정화장품의 표준 기술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기술은 향후 액정화장품의 품질평가 지표로도 활용될 수 있다. 글로벌 표준을 선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경쟁 우위 요소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코스맥스 R&I센터 이노베이션팀 이준배 파트장은 “2년간 약 500회 이상의 실험으로 기존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은 세계 최고의 신기술”이라며 “올 하반기에 코스맥스가 고객사를 통해 피부장벽기능 강화, 탄력 강화 등의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액정 화장품 기술은 올해 학술적인 성과도 다양하게 인정받았다. 대한 화장품학회 추계학술대회 구두발표를 시작으로 한국 고분자학회 학술대회 등 많은 성과를 발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영국 왕립화학회(RSC) UK 콜로이드(Colloid) 학회에서 구두발표를 하는 등 국제학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인바 있다.

코스맥스 R&I센터 윤명석 부사장은 수상소감에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액정화장품은 아직 초기 단계로 코스맥스가 액정화장품의 교두보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올해 보건 신기술 인증(NET)을 기반으로 국산 화장품의 품질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 세계일류상품’은 향후 5년 이내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거나 미래수출 창출에 기여도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심의위원회의 자격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