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상담 이제 전문 약사가 한다
피부관리 상담 이제 전문 약사가 한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4.10.0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포트, 약사 상담 서비스로 차별화 나서

 
뷰티 전문 유통 멀티스토어 ‘벨포트(대표 민영훈)’가 최근 개점한 플래그십스토어 서울 가로수길점에 전문 약사를 고용하고 차별화된 피부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벨포트는 의약품을 취급하지 않지만 다양한 고객들의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피부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근 전문 약사 1명을 고용해 매장에 상시 배치했다.
 
벨포트에 상주하는 약사는 국가시험을 통해 약사 면허를 발급 받았으며, 피부 미용학 공부를 통해 피부관리 관련 과목에 대한 이해가 높다. 상담 서비스는 먼저 고객의 피부를 건성,지성, 특이피부로 분석 후 피부에 맞는 관리법과 효과 제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아침에 눈이 자주 붓는 사람에게 붓기를 가라앉히는 특정 성분이 함유된 아이크림을 추천하는 식이다. 또, 약국에서 약을 처방하는 것처럼, 피부에 따른 스킨케어 처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영양크림의 경우 고객 피부 특성에 따라 도포 주기, 시간, 양 등을 세분화 해 조언한다.
 
현재 평일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주 5일 상시 약사 상담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탄력적으로 상담 시간을 운영한다. 벨포트는 연내 개점 예정인 5개 전국지점에도 약사를 1~2명씩 고용할 계획이다. 약사 상담은 무료이며, 오픈을 기념하여 한시적으로 약사와 상담만해도 10만원 상당의 샘플과 정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벨포트는 에스테틱 서비스도 제공한다. 벨포트는 5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 멀티스토어의 특성상 각 브랜드의 해외 본사에서 직접 교육 받은 세분화된 전문 에스테틱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피부와 생활환경,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벨포트에 입점한 자연주의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색조 화장품 등을 제품 특성에 따라 맞춤 상담한다.
 
벨포트 김기정 상무는 “그간 일부 드럭스토어에서 약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가 있지만 의약품에 한한 상담이었으며, 화장품과 피부관리에 대한 약사 상담은 벨포트가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의 고객들은 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어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따라 약사와 전문 에스테틱 상담사를 고용해 서비스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