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우수하고 안전한 화장품 높은 관심"
"한국의 우수하고 안전한 화장품 높은 관심"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4.09.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AQSIQ 업무 교류회 개최

 
중국 화장품 당국자들이 한국 화장품의 우수하고 안전한 개발과 생산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 이하 연구원)은 9월 3일 연구원 2층 대회의실에서 중국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이하 AQSIQ)과 업무 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교류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후원으로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과 연구원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실시 중인 ‘중국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방한 연수’ 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류회에서 연구원은 화장품 검사기관(식약처 지정 제16호), 화장품 교육기관(식약처 지정 제3호)으로 화장품 전문 연구기관으로써 현재 수행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설명했고, 분석검사센터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AQSIQ의 왕려하 부처장은 “연구원의 다양한 사업을 활용하여 화장품 개발에 활용하면 우수하고 안전한 화장품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특히, 연구원의 사업 중 ∆화장품 분석검사 센터 운영 ∆국가별 피부특성은행 ∆화장품 연구개발 지원 ∆화장품 안전관리 지원체계 구축 등의 부분에 관심을 표명했다. 또한 한국의 동물대체 시험법 개발 현황, 유해물질 분석법 개발 현황, 한국 화장품의 중국 수출 절차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신현두 원장은 “AQSIQ와의 지속적인 업무 교류를 통해 양국의 화장품 산업 발전을 공통 관심사를 논의하고 협력함으로써 영국의 화장품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