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홍콩 몽콕에 1호점 오픈
네이처리퍼블릭, 홍콩 몽콕에 1호점 오픈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4.02.0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화권 시장 공략에 박차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전하는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은 2월 4일 아시아의 허브이자 중국 시장 진출의 전초 기지로 급부상한 홍콩에 1호점을 오픈하고, 중화권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콩 1호점은 패션 및 뷰티 스토어가 밀집해 한국의 명동으로 불리는 몽콕의 중심가에 30여 평 규모의 가두점 형태로 입점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홍콩이 연간 4800만 명 이상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거대 소비 시장이며, 이 가운데 70%가 중국 관광객인 것을 감안해 몽콕 매장을 중국 진출의 전략적 요지로 삼아 브랜드 인지도를 폭넓게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중국 온라인 스토어에 1차 입점한 네이처리퍼블릭은 올해 중국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만큼 홍콩 매장을 중화권 시장의 테스트 마켓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홍콩 1호점은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임시 오픈한 결과, 하루 평균 3000명 이상의 현지 고객들과 전세계 관광객들이 매장을 방문했다. 고객들이 매장 오픈 두 시간 전부터 입구에 길게 줄을 서 화제가 됐으며, 사전 SNS 홍보를 비롯해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전속모델 EXO(엑소) 및 태연의 포스터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로 관심을 받았다.

베스트셀링 제품인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사흘 만에 초도 물량 3000개가 완판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국내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품질력을 인정받은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과 광고 제품 ‘스팀크림’ 등 기초 제품도 품절 사태를 빚었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된 고기능성 라인 ‘스네일 솔루션’ 기획세트는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홍콩 1호점이 임시 오픈 기간임에도 높은 관심을 받은 이유는 현지의 아열대성 기후를 고려해 제품과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했기 때문이다. 덥고 습한 기온 탓에 끈적임을 싫어하는 홍콩 여성들의 취향을 반영해 산뜻한 제형의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또한 가든월과 알로에베라 등 생화로 꾸민 친환경 인테리어는 고객들에게 친근한 자연주의 이미지를 느끼게 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연내까지 코즈웨이베이 등에 2~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라며 “또한 홍콩이 중국 내륙 트렌드의 중심을 이끌어가는 지역인 만큼 본격적인 중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브랜드 인지도를 전략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월 현재 미국과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 14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연말까지 총 200개 단독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