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2014년도 교육 계획 발표
대한화장품협회, 2014년도 교육 계획 발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4.02.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교육횟수 대폭 증가 21차례 교육 예정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로부터 화장품 교육실시기관(제1호, 2013.04.29)으로 지정되어 제조판매관리자 및 제조업자․제조판매업자를 대상으로 ‘화장품 법령․제도 등 교육’을 실시했다.

협회는 그동안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진과 다년간의 교육 경험과 교육역량을 토대로 화장품의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2013화장품 법령․제도 등 교육’에서 총 1265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제조업자․제조판매업자의 준법정신 함양과 제조판매관리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였다.

이와 더불어 2014년도는 지난해보다 교육 횟수 및 교육인원을 늘려 화장품관련 법령 및 제도, 화장품 안전성 확보 및 품질관리에 대한 사항 등에 대해 연말까지 약 21여차례에 걸쳐 2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교육은 대상에 따라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교육’과 ‘화장품 제조업자․제조판매업자 교육’ 2개 과정으로 교육을 운영하고,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교육과정의 경우 3가지 운영형태(일반교육/맞춤형교육/지역별순회교육)로 구성하여 제조판매관리자에게 교육 참가 선택의 기회를 넓히고 교육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협회는 지리적으로 서울 교육장까지 접근이 어려운 회사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2014년 9월∼11월 중 각 지역별 거점지역인 광주광역시/대구광역시/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하여 지역별 순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장소는 교육수요에 따라 확정하여 교육개시 30일전에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에서는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및 제조업자․제조판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뿐만 아니라 화장품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의 화장품 관련 실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우수한 화장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화장품 법령․제도 등 교육, 품질경영, 화장품 등의 분석교육)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 교육마당 → 교육 및 세미나 신청)에서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과정 및 일정 등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지역별 순회 교육 및 맞춤형 교육을 제외한 모든 화장품 제조판매관리자 교육장소는 서울여성플라자 회의실(서울 동작구 소재)로 동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