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업무협력 약정 체결
지식재산권 업무협력 약정 체결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2.05.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협회-특허청 … 지재권 창출 활성화 기대
대한화장품공업협회(회장 유상옥·www.kcia.or. kr)는 지난 15일 특허청(청장 김광림·www.kipo.go. kr)과 지식재산권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하고 특허 업무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지식재산권 창출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이날 협력약정식에는 화장품협회 측에서 전병인 부회장(나드리화장품 사장)이, 그리고 특허청에서는 송주헌 심사 1국장이 참석했다.



화장품협회와 특허청과의 지식재산권 업무협력 약정은 현재 특허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업종별 단체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과 관리능력 제고를 통한 회원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과 권리화, 그리고 활용역량의 배가에 그 배경이 있다.



특허청은 올해 들어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각 업종별 단체를 발굴하고 선정하는 등의 수요조사를 실시, 지난 2월에 화장품협회·한국의류산업협회를 포함해 총 30개 단체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선정된 각 협회와 특허청은 특허청장을 의장으로 하는 협의회를 구성해 연 1회의 협의회 회의를 개최하는 등의 운영이 이루어지게 된다.



특허청은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이러한 업무협력 사업을 통해 ▲ 각 단체별 회원사 1업체당 1건 이상의 신규 지식재산권 출원 유도 ▲ 각 단체별 유관기관·각 회원사의 참여 유도를 통한 파급효과 극대화 ▲ 업종별 단체 회원기업의 지식재산권 관련 현장 애로사항 발굴·해소 ▲ 이를 통한 상호 간 지식정보 교류와 자율적인 협력 증진을 도모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해 향후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