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중년여성 전용 ‘더골든샵’ 출시
더페이스샵, 중년여성 전용 ‘더골든샵’ 출시
  • 문정원 기자 kpa0@jangup.com
  • 승인 2013.08.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이온社 391개 매장 입점 '국내에도 출사표'

 
더페이스샵은 40대 이상 중년여성을 겨냥한 화장품 브랜드 ‘더골든샵(THEGOLDENSHOP)’을 GS홈쇼핑의 중년 타깃 온라인몰인 ‘오아후(http://oahu.gsshop.com)’를 통해 선보인다.

더골든샵은 더페이스샵과 일본 최대 유통기업 이온(AEON)社가 협업해 지난해 4월 일본시장에 선보인 중년여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로, 올7월 말 기준으로 일본 내에 약 391개 매장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브랜드를 출시한 후 인지도를 높여 해외로 수출하는 일반적인 순서와 달리 해외에서 먼저 브랜드를 키운 후 국내시장에 출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일본에서 먼저 나타난 인구고령화 현상이 국내에서도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향후 국내에서도 중년여성 전용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장기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더골든샵의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

지난해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국내 40대 이상 중년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50%에 육박했으며, 40대 이상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률은 30%를 넘어서는 것으로 분석됐다.

2010년부터 은퇴를 시작한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 출생)는 월등한 경제력을 가지고, 건강과 외모,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소비 성향을 가지는 ‘액티브 시니어’ 층을 형성한 것으로 분석돼, 중년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더골든샵은 1~3만원 대 30여 품목의 자연성분 화장품을 선보이며, 막걸리 및 발효 흑마늘, 누에, 홍삼 등 다양한 자연성분을 담아 40대 이후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준다.

더골든샵 차영기 담당자는 “더골든샵은 일본에서 올6월 기준으로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하는 등 경제력을 갖추고 능동적으로 삶을 즐기는 ‘골든에이지’ 소비자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국내 출시를 기점으로 아시아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중년화장품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