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식약처 우수화장품 CGMP 인증
유씨엘, 식약처 우수화장품 CGMP 인증
  • 문정원 기자 kpa0@jangup.com
  • 승인 2013.06.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군 1,2군 · 스프레이 등 4군 포함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유씨엘㈜은 개정 화장품법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새롭게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업소 인증을 받았다.

지난 2008년 4월 대한화장품협회로부터 CGMP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새로운 기준의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까다로운 검증을 통해 적합업소 인증을 재발급 받게 됐다.

이번 CGMP 적합업소 인증은 식약처의 '처' 승격 후 받은 인증이라 의미가 더 뜻 깊다. 인증 받은 적합 화장품 군으로는 1,2군과 인증기업수가 몇 안 되는 4군(스프레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유씨엘는 33년간 화장품 제조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지에 생산시설을 가동하고 있고 9월 중으로 제주도 천연화장품 공장도 완공 예정이다.

유씨엘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공장을 기점으로 지역이 가지고 있는 허브 단지의 특징을 살려 새로운 화장품 영역을 개척할 예정이다. 포푸리, 캔들, 천연물 함유 바디 오일 등을 진행하여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시키며 천연 화장품의 이미지를 비쥬얼적으로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 맞추어 해외 박람회 참가 등 수출 시장 개척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www.e-uc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