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산업, 2중 기능성 팩 식약청 인증
에코산업, 2중 기능성 팩 식약청 인증
  •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 승인 2013.05.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의약 기술을 화장품 분야에 접목

 
경피약물전달 하이드로겔 제조사인 에코산업이 식품의약안전평가원에 제출한 2중 기능성 마스크팩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에코산업은 피부의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을 마스크팩에 적용함에 따라 기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의 기능성 물질에 대한 효과효능을 극대화 시켜 바이오 화장품 분야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에 대한 소비자 니즈(needs)를 충족시킨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이 메쉬(Mesh) 타입인데 반해 에코산업의 자체 기술로 개발된 순수 하이드로겔로만 이루어진 노메쉬(NO-Mesh) 타입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에코산업은 이러한 경피약물전달 기술을 바탕으로 지식경제부 주관 바이오 의약 분야의 상처치료용 패치 개발 사업(12억 3천만원 정부 지원과제)과 중소기업청 주관 바이오 의약 분야의 아토피 개선 및 완화용 패치 개발사업(12억 6천만원 정부 지원 과제)을 수행 중이다.

특히 올해 바이오 의약분야의 경피약물전달 패치 제품을 출시할 준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철저한 공인 임상기관의 임상을 거쳐서 식약청 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이러한 바이오 의약 기술을 화장품 분야에 접목시킴으로써 바이오 벤처기업의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바이오 의약 회사로서의 기반이 구축됐다.

향후 에코산업은 바이오 의약분야의 경피약물전달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경피약물전달 하이드로겔 패치를 이용해 항암 치료의 경피약물전달 표적 치료 기술을 개발 중에 있으며, 기술이 확보되는 시점에는 글로벌 바이오 의약 회사의 기반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www.ecoindustr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