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오송박람회 '학술대회' 추진
대한화장품협회 오송박람회 '학술대회' 추진
  • 문정원 기자 kpa0@jangup.com
  • 승인 2013.04.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기술위원회, 국내 화장품 국제 표준화 세미나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오는 5월 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기간 중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술표준화를 위해 여러 학술행사를 추진한다.

ISO/TC 217(화장품기술위원회) 총회 및 워킹그룹 회의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개최돼 왔으며, 이번  워킹그룹회의는  오는 5월 13일~15일, 오송박람회 기간 중에 개최된다.

ISO/TC 217은 화장품 분야의 표준화 작업을 추진하는 기술위원회로 1998년 구성돼 한국은 P멤버(정회원, Participating Countries)로 활동하고 있다.

P멤버의 경우  41개국, O멤버는 21개국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미생물 기준 및 시험방법, 포장 및 라벨링, 분석방법, 유기농 기준, GMP 및 자외선차단 시험법 등의 표준화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오송회의에는 세계 15개국 70여명의 관계전문가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계의 기술표준화에 대한 위상을 높이고 오송 박람회를 세계 화장품 전문가에게 소개해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을 전 세계에 인지시켜 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협회는 이와함께 올해 한국에서 개최되는 ISO/TC 217 워킹그룹회의와 연계해 미생물시험법, 화장품분석방법, 자외선차단시험법 및 미국의 표시·광고 제도의 국제 전문가를 초청, 관련분야 국제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자 국내 화장품 관련 분야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내 화장품 국제 표준화 세미나'를 오는 5월 16일,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미생물시험법’(WG1 Convener, Dr. Mojdeh R. Tabari), ‘화장품분석방법’(WG3 Convener, Pr. Pierre-Antoine Bonnet), ‘자외선차단시험법’(Cosmetics Europe, Dr. Dominique Moyal), ‘미국의 표시·광고 제도’(Personal Care Products Council, Ms. Farah Ahmed)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회사는 이달 24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교육마당 → 교육 및 세미나 신청)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화장품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www.kcia.or.kr
문의 02-761-42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