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업계에 밀레니엄 마케팅 바람
장업계에 밀레니엄 마케팅 바람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9.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그린.세대별 마케팅 등 차별화 이벤트
주요업체들이 새 천년을 앞두고 21세기를 인도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밀레니엄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태평양과 한국화장품,코리아나화장품 등은 다음달 새천년을 겨냥한 밀레니엄 마시지등을 전개,기업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 이미지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들 어베츤 새천년 글로벌 마케팅을 보다 광활하게 전개한다는 방침으로 글로벌 전개 비중을 두고있다.특히 브랜드에 역점을 두는 한편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강화는 전략을 도입,기업의 모든 것이 바로 고객으롭 ㅜ터 출발한것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새천년이 시작되는 내년 봄 시대 새천년을 겨냥한 밀레니엄은 대거 출시한다는 예정이다.



한국화장품은 다음달 1월까지주력 브랜드인 칼리 브랜드를 새천년을 맞아 새로운 각오와 약속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브랜드 참신성을 높인다는 계호획으로 다양한 밀레니엄 마케팅 전략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따라 칼리 브랜드의 밀레니엄 메시지를 `2000년 칼리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라고 잡고 통합적인 4가지 전략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다음달 20일부터는 오는 12월 10일까지 고객사랑 선물 대잔치를 열어 2천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며 최일선 고객인 화장품 전문점주에 대한 사은행사의 이환으로 전국 20개 전문점을 선정해 2000년 1월중에 금강산 여행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또 1백명의 칼리 어드바이저를 선정해 상품 차별화 전략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며 홈페이지도 새롭게 재 단장해 새천년의 이미지에 맞게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소비자 중심의 경영과 글로벌 전략에 큰 비중을 둔 밀레니엄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오는 2008년 창립 20주년이 되는 해에 매출 1조원의 세계적인 우량 화장품 회사로발전한다는 비젼을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 증대와 소비자 1대1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기업 이미지를 높여 나간다는것이 밀레니엄 마케팅의 골자다.



우선 고객감동과 관련해서는 개인벼르피부타입별에 따른 맞춤 화장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특히 고연령층을 위한 실버마케팅과 유아층을 위한 키드마케팅 등 세대별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이는 경제적인 풍요와 여가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화장품 사용연령층도 그만큼 확대된다는 예상에 따른 것으로 내년부터 전문적인 상품개발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또 자연환경 문제에도 비중을 둬 내추럴리즘을 표방한 그린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으로 자연성 화장품 개발을 위한 R&D도 크게 늘린다는 방침이다.



특히글로벌 마케팅에 비중을 둬 해외시장 개척을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미국,일본,중국,동남아 등을 핵심거점지역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수출확대를 통해 국제적인 화장품 회사로 발돋음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현지마케팅 지원을 강화해 현지 판매원들의 통합 마케팅 개념 도입,미용요원 출장지원 강화,현지 우수판매원 초청교육등 현지 밀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행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밀레니엄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태평양은 기업과 소비자,특약점장,화장품 전문점주들이 모두 참여해 화장품 선도기업으로서으 ㅣ면모를 보여주겠다는 예정이다.



특히 지나간 백년을 기념하고 앞으로 맞을 새턴년을 기리기 윟 ㅐ좡품과 관련한 다양한 물품들을 뭍는 타임캡슐을 기획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별 밀레니엄 전략으로는 모델찾기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있다.또 행운의 주인공 찾기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주는 이벤트성 마케팅을 실시한다는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밖에 나드리 화장품과 한불화장품 등 선발 업체들도 밀레니엄 바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능성 신규 브랜드 도입을 검토하거나 소비자 만족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으로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