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발과 다리의 피로를 풀자
지친 발과 다리의 피로를 풀자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9.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에 집을 나서서부터 귀가할 때까지 몸을 지탱해주는 발과 다리. 우리 몸에서 가장 혹사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일매일 쌓이는 발과 다리의 피로를 일상생활에서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깨끗하고 건강한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허바신풋케어 쿨링젤은 지치고, 붓고, 피곤한 현대인의 발과 다리를 위한 최상의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세정 후, 발끝부터 무릎까지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바로 흡수되어 장시간 상쾌함이 지속된다. 이 제품에는 캠퍼, 멘솔이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 진정 효과뿐 아니라 근육 통증 완화에 뛰어나고, 붉은 포도잎과 칠엽수 추출물이 함유되어 발과 다리의 피로회복은 물론 붓기를 완화하고 탄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다리의 붓기를 빼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족욕이다. 발을 뜨거운 물에 담그는 족욕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다리 붓기 빼는 법 중 하나인데, 몸 속에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건강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족욕은 40~42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복사뼈 위 8cm 높이까지 다리를 담가두는 것이 좋으며, 어느 정도 열기를 느낄 만큼 20~30분간 하면 된다.

 
이 때 천일염이나 녹차잎을 넣으면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프로방스 천연화장품 듀랑스배스 솔트는 프랑스의 해안가에서 전통 수작업으로 생산된 소금을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족욕 시 넣으면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코튼 플라워, 쟈스민, 로즈-오스만투스, 바닐라-일랑, 버베나 등 5가지의 향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국제적 헬스 케어를 선도하는 건강 브랜드 시셀베노소프트는 여러층의 비스코-엘라스틱 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발을 올리고 있을 때 부드럽고 기분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발 부분만 지지할 수 있는 베개와는 달리 허벅지부터 편안하게 받쳐주기 때문에 착용감이 뛰어날 뿐 아니라 허벅지부터 자연스러운 곡선에 따라 자세 유지가 용이하고, 발뒤꿈치의 저림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 밖에도 잠잘 때 베개를 무릎 밑에 넣어 심장보다 높게 하기, 앉을 때 다리 꼬지 않기, 싱겁게 먹기, 규칙적인 스트레칭 등의 방법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지친 다리의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