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기반기술확산사업 국책연구사업체 선정'
'신뢰성기반기술확산사업 국책연구사업체 선정'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2.08.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화장품, 식물성장세포 추출물 신뢰성 인증

 
한불화장품(대표이사 임병철)은 차의과학대학교 및 지에프씨와 함께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한 ‘식물성장세포 신뢰성 인증을 통한 기능성 화장품 생산 연구 사업’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2년 신뢰성기반기술확산 국책연구사업’으로 선정되어 본격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한다.

본 연구 사업은 지식경제기술혁신사업의 바이오 화장품ㆍ소재 분야의 사업으로 식물성장세포의 대량 배양 기술을 이용하여 국내의 선별된 20종의 자생식물들에 대한 배양 기술을 확립하고,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여 이를 이용한 고기능성 화장품을 개발 하는 것이다.
한불화장품의 국책연구사업 비용 규모는 총 10억6800만원이며, 기술개발 기간은 2012년 8월부터 2014년 7월까지 2년이다. 

한불화장품과 지에프씨는 이번 연구 사업을 통해 식물성장세포의 대량 배양 기술을 이용하여 국내의 자생식물들을 대상으로 그 범위를 확대하고, 식물성장세포의 성분 분석을 통해 유효성분을 확인하고 쿨디네이티드 메디아(coordinated media)를 이용하여 효능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효능이 증대된 새로운 원료를 원하고 있으며,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원료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식물성장세포 추출물이다. 향후 식물성장세포 성분을 함유하고 보다 신뢰성이 확보된 화장품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면 세계시장에서의 기술적 우위 선점뿐 아니라 국가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식물성장세포 화장품의 효능에 대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연구를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제품 이미지 확대를 통해 다방면으로 식물성장세포 추출물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단순 추출에만 의존하였던 천연 화장품 원료 제조 과정에 비해 식물의 성장세포를 최적의 상태로 배양, 유효성분을 추출함으로써 효능, 효과가 증가된 새로운 개념의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불화장품 표형배 생산개발총괄전무는 “국가연구사업 참여를 통해 신뢰성이 확보된 식물성장세포 추출물을 독자적인 화장품 제형화 기술과 결합하여 안전하고 효능이 우수한 제품을 개발에 나선다”며 “한불화장품은 보다 창의적이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믿음을 줄 수 있는 화장품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www.hanb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