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원, 향장미용계약학과 개설
건국대학원, 향장미용계약학과 개설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2.08.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및 헤어․메이크업․네일 과정 강화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은 8월21일 산학협동관에서 ‘향장미용 계약학과에 대한 설명회&세미나’를 개최하고 향장미용 계약학과 석사과정을 2013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미용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NS를 이용한 미용 비즈니스 세미나를 비롯해 향장미용학과에 대한 설명회 등으로 진행됐다.

향장미용 계약학과는 뷰티매니저 전공(경영)과 뷰티 사이언스 전공(헤어, 두피, 메이크업, 네일) 등으로 각각의 특성을 살린 과정으로 개설된다.

향장미용 계약학과의 입학 체계는 원서 접수 후 기준 요건에 맞는 산업체에서 근무하는 지원자일 경우 해당 산업체와 MOU를 체결하고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에서는 지난 10여 년간 향장학과를 중심으로 미용관련 석사 학위생들을 꾸준히 배출해 왔으며,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학계와 산업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기존의 향장학과가 피부미용과 화장품 중심으로 성장하다보니 헤어와 메이크업, 네일 분야에서는 소수의 학생들만이 진학할 수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미용 산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향장미용학과를 산업체와 계약학과 형태로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석사과정 개설에 많은 관심을 보인 박준뷰티랩 박준 회장은 7월31일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과 산학협약식을 갖고 상호간의 연계사업, 학술정보기술, 뷰티교육, 인력 등의 상호교류 및 활동에 대해 협약을 체결했다.

또 제이비그룹 등이 계약학과와 MOU를 맺었으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들의 신청을 9월 중순까지 홈페이지(http://gse.konkuk.ac.kr)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지원 가능한 산업체는 상시 고용인원이 5인 이상이며 서울, 경인지역에 위치해야 한다.

최태부 원장은 “기존의 향장학과가 피부와 화장품 중심으로 성장해 미용 중심 학과 개설의 필요성을 느껴 계약학과 형태로 석사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앞으로 뷰티와 뷰티경영의 대표적인 석사과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