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 하계 워크샵 성료
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 하계 워크샵 성료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8.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회장 박수향)는 7월14~15일 양일간 경기도 장흥에 위치한 개명 연수원에서 미용분야 관련 전문인들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 하계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박수향 회장은 “협회가 올해 3월에 설립되어 많은 분들이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협회 발전을 위한 많은 조언과 협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바쁜 일정에도 워크숍에 참석한 회원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워크숍은 변보경 사무총장의 협회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협회 목표, 협회 연혁, 세미나, MOU 등의 보고가 있었다. 참석자들은 6개월의 짧은 기간에도 세미나 6회, 중국상해 미용미발협회와 몽골미용협회와의 해외 MOU 체결, 프로웨딩스타일리스트 및 에어 브러쉬 등의 자격검정 신설 등에 대해 높이 평가하였다.

이어 소향라포리스 김주영 총괄원장이 2012 F/W 성형 트렌드를 소개하며고 실제 시술의 사례들을 통한 이해를 도왔으며, 회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분임토의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한 회원들을 4개 조로 나눠 ‘협회의 발전과 활성화’를 주제로 회원들의 참여와 협력 강화 방안, 회원 확충과 사업 확장 등의 방안, 대외협력 강화 방안 그리고 협회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더불어 협회 홈페이지 구축에 따른 업무 효율성 향상과 홍보 강화, 세미나 및 MOU 강화,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등 현재 협회에서 진행되는 활동들도 보고됐다.

분임토의에서 박수향 회장은 “여러 회원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여러 제안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라며 “회원 간의 정보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함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박 회장은 “협회 설립 후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많은 회원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협회의 발전을 이루고 있다. 많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앞으로도 협회와 회원들의 발전을 위래 최대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참석한 회원들 역시 그동안 노력해온 협회 임원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부탁했다.

 
www.kmia.a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